"계급적 적(敵)들을 증오하라, 철저하게 증오하라"
북한의 對南전략은 공산주의의 일반적인 계급혁명 이론체계를 한반도의 특수환경에 맞추어 체계화시킨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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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azziz.georgiahealth.edu/archives/779



북한의 對南전략 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戰略(전략)과 戰術(전술)의 개념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북한의《정치용어사전》은 “전략이란 일정한 단계에서 로동계급의 주되는 공격방향을 결정하며 로동계급의 주위에 모든 역량을 집결하고 옮게 배치하는 등 혁명의 전반적 승리를 보장하기 위한 기본방침을 말한다”고 기술되어 있다.

전술에 대해서는 “일정한 혁명단계에 있어서 정세의 변동에 따라 그 시기에 알맞은 투쟁방침을 결정하며 시기적으로 같은 전략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행동강령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북한의 ‘對南전략’은 <조선노동당규약>에 명시되어 있는 것처럼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 그리고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의 원칙에 따라 조국을 통일(한반도 공산화)”하기 위해 전개하는 모든 ‘실천적 행동지침’을 의미한다. 북한의 ‘對南혁명전술’은 남한을 공산화하는 과정에서 비교적 짧은 기간에 적용되는 ‘구체적 행동방책’이다.

일반적으로 공산주의 계급혁명의 구조는 이론→강령→전략·전술로 나뉘어져 있다. 구체적으로 ▲공산주의 혁명이론은 유물론과 변증법에 입각해 자본주의는 망하고 공산주의가 필연적으로 도래한다는 이룰 수 없는 ‘유토피아’(Utopia)를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강령은 혁명이론을 철저히 신봉하고 공산당이 처한 입장에 따라 혁명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뜻한다(북한의 경우 <조선노동당규약>).

▲전략과 전술은 강령이 추구하는 바에 따라 목표달성을 위해 기본계획을 ‘설정’(전략)하고 기본계획을 주어진 환경과 정세에 맞게 구체적 혁명운동으로 ‘실천’(전술)해 나가는 것이다.

이처럼 북한의 對南전략은 공산주의의 일반적인 계급혁명 이론체계를 한반도의 특수환경에 맞추어 체계화시킨 것이다. 

김필재 spooner1@hanmail.net

[관련자료] “계급적 적들을 증오하라, 철저하게 증오하라”

아래는 전향한 左翼사상범 김정익 씨가 자신의 과거를 참회하며 쓴 《囚人番號 3179》에서 민족주의자로 위장한 어느 左翼 수감자의 실체를 폭로한 내용이다. 김정익 씨에게 사상교육을 했던 김○○는 70년대 최대 공안사건인 ‘XXX 사건’에 연루됐던 인물이다. 김○○는 2006년 민주화운동 관련자로 인정받았다.<주>

《작금의 시대에 운동권에서 널리 읽혀지고 있는 김일성 관계서적을 검토해 보면 한 결같이 김일성을 위대한 민족주의자라고 말을 하는데, 그것이 바로 공산주의자들이 공산혁명이 되기까지 입고 다니는 민족주의라는 상투적인 것입니다…(중략) 저는 1984년도 경에 남민전 관련자 XX 김○○로부터 공산주의 사상교양을 감방 안에서 받은 적이 있습니다. 애국애족이라는 말을 가장 먼저 내세우는 표본 같다는 생각이 들어 그 사상교양 내용을 가감도 없이 분명하게 기억나는 그대로 적겠으니 그 판단은 여러분들이 하시기 바랍니다.

'계급적인 적들을 증오하라, 철저하게 증오하라. 그리하면 자기 자신의 내부로부터 끓어오르는 인간적인 나약한 갈등이 없어진다. 혁명가는 혁명을 위해서는 자기 자신의 싸움에서 일단은 이겨야 한다. 자신의 나약한 인간적인 정을 죽여 없애야 한다. 그것이 진정한 혁명가가 취할 자세다. 진정한 혁명가는 혁명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자기 자신에게 주어진 위대한 과업을 추호도 흔들림 없이 완수해야 한다. 남조선에서 민중혁명이 일어나면 최우선적으로 해야 될 일은 이 사회의 민족반동세력을 철저하게 죽여 없애야 한다. 그 숫자는 대략 2백만 정도는 될 것이다. 그래야만 혁명을 완전하게 완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중략) 2백만이라는 숫자가 엄청날 것 같지만 인류역사적인 관점에서 본다면 그렇게 중요한 것이 아니다. 우리민족 전체를 놓고 볼 때에 그것은 소수에 불과하다…(중략) 민족주의는 피를 먹고 자라온 것이다. 우리에게 적은 숫자의 반동세력의 피는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한 차원 높은 애국이요, 진정한 민족주의자의 길을 가는 숭고한 행진곡인 것이다. 우리가 있는 이 감옥은 애국 애족의 위대한 과업을 하기 위한 학교인 것이다. 버림받고 핍박받은 소외감이 눈물처럼 넘치는 우리에게 주어진 유토피아적인 학교인 것이다.'

이와 같은 말을 내뱉은 그가 현재는…(중략) 이 사회의 양심적인 민주인사로서 군부독재 정권과 추호의 타협 없이 투쟁했던 시인이라고 알려져 존경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얼굴을 맞대고 토론 학습을 한 저로서는 그런 존경의 인물로 변해 있는 괴리감이 가득한 현실에 차마 웃을 수도 없고 울 수도 없는 넌센스라도 아주 대단한 넌센스를 보는 것 같아 아무래도 무엇인가 이상하다는 생각만 들 뿐입니다. 이상해도 아주 이상한 생각만 들고 과연 민주인사의 실체가 어떤 것인지 머리마저 헛갈릴 지경입니다. 분명 민주인사와는 구분되어야 할 사람이 몽땅 민주인사가 되어 있는 오늘날 우리시대. 그래도 저는 여러분들이 구분해 주시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이하생략)》

 

 

언론의 난
[ 2017-05-16, 08:20 ] 조회수 : 7127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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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전무퇴     2016-08-24 오후 12:03
참으로 끔찍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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