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斷想) 자충수 될 수 있는 '욱일기 금지법'
韓國人들은 욱일기보다는 오히려 일장기에 더욱 크게 분노해야 정상이 된다.

펀드빌더(회원)     필자의 다른 기사보기 

  • 스크랩하기
  • 기사목록
  • 이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2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이, 욱일기 등을 사용 금지하는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다. 욱일기 등 상징물을 게양한 선박이 한국 영해를 항행하지 못하도록 하고, 욱일기 등을 상징하는 이나 깃발, 마스코트 등을 제작·유포하거나, 입고 다니는 자는 2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는 3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는 것이 주내용이다. 

韓國에서 이 法이 발효되면, 한반도 유사시 혹시라도 駐韓美軍이나 韓國軍이 급히 외부의 지을 필요로 하는 상황에 부딪치게 되더라도, 도와주려고 오는 日本자위대의 접근이 금지된다. 이뿐 아니다. 空軍과 海軍 중심의 駐日美軍이 보유한 화력은 막강하다. 그런데 駐日美軍 각 부대들의 상징물(마크)을 잘 보면, 욱일기 문양이 들어간 경우가 아주 많다. 그렇다면 아무리 日美軍의 화력이 막강해도, 한반도 유사시 駐韓美軍이나 韓國軍을 돕기 위해 韓國 땅으로 진입하는 것 자체가 금지된다.  

아울러 韓國 內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은 누구든, 햇볕이 사방으로 뻗어가는 디자인이나 그와 사한 무늬를 아무리 개인적으로 좋아해도, 앞으로는 이런 디자인이나 유사한 무늬를 몸에 지니거나 들고 돌아다니다가는 붙잡혀서 2년 동안 징역살이를 할 수도 있게 된다. 北韓과 크게 다를 것 없는 사회가 되는 것이다.    

韓國人들은 곧잘 욱일기를 나치 깃발(하켄크로이츠)과 비교한다. 하지만, 둘은 서로가 성격이 아주 다르다. 나치 깃발은 인종학살이라는 인류최악의 범죄를 저지른 일개 나치 정당의 상징물이므로 당연히 증오의 대상이 되어야 하고, 오늘날 마땅히 금지되어야 한다. 하지만, 욱일기는 아니다. 범죄 집단의 상징물이 아니라, 과거에는 정식 日本 海軍의 군함기였고 오늘날에는 정식 日本 해상자위대의 군함기로 합법적으로 존재한다. 세계인들이 나치 깃발에는 한 목소리로 분노의 목소리를 내지만, 욱일기에는 전혀 분노하지 않는 이유는, 근본적으로 이같은 이유 때문이다. 

 욱일기를 향해 아무 근거도 없이 '전범기'라며 낙인 찍기 바쁜 韓國人들은, 그렇다면, 일장기 에 대해서는 어째서 아무 말도 안하는지 몹시 의문이다. '일장기는 무방하지만 욱일기는 안다'는 韓國人들의 인식은 논리적 모순에 해당한다. 태평양 전쟁 당시 日本軍은 욱일기보다 장기를 훨씬 더 많이 지참하고 전쟁에 임했다. 美軍 老兵이 과거 전쟁 당시 日本軍으로부터 획한 물품을 오늘날 日本의 유가족이나 후손에게 반납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반납하는 물품의 대부분은 '일장기'다. 욱일기가 아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면, 오늘날 韓國들은 욱일기보다는 오히려 일장기에 더욱 크게 분노야 정상이 된다. 아니면 최소한, 욱일기에 분노하는 것 만큼 일장기에도 똑같은 수준으로 분노해야만 논리적이며 상식적이다. 결국, 일장기에는 아무 말 안하고 욱일기를 향해서만 분노하는 오늘날 한국인들 심리는, <일장기 금지는 현실적으로 도저히 불가능한 일이니까, 대신 욱일라도 물고 늘어져야 속이 좀 풀리겠다>는 심산 아닌가?

21세기에, 특정국, 그것도 자유진영 우방국이 보유한 합법적 군함기를 향해 이토록 汎국가 원에서 非정상적으로 과민하게 반응하는 경우는, 오직 '인종주의'의 발로 때문이라는 것 外로는 설명이 안된다. '욱일기 금지법'은 한 마디로, 인종차별적 속성을 반영한 시대착오적(前근대적)이고 퇴행적 법률이다. 이 법은, 韓國 스스로를 곤란한 지경에 빠뜨릴 수도 있는 자해적 성격(유사시 외부 지원 차단)을 갖는 '자충수'가 될 수도 있다.  

岩国基地に到着したEA18Gグラウラー=28日午前、山口県岩国市(彦野公太朗撮影)
   이와쿠니(岩国) 기지에 주둔하는 주일미군 EA-18G 그라울러 電子戰 공격기.
 

주일미공군 전투기 조종사 헬멧에 부착된 마크.  

 

 


 

 

 

 

 

[ 2018-10-03, 04:02 ]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네이버네이버
  • 기사목록
  • 이메일보내기
  • 프린트하기
  • 필자의 다른 기사보기
맨위로

댓글 글쓰기 주의사항

   시그마     2018-10-04 오후 1:08
안하무인, 서로 반말하고 댓글 수준이 투구판이다.
   거울을봐라     2018-10-04 오전 10:01
임진왜란ㅡㅡ 어이어이~ ㅋㅋㅋㅋㅋ 지금 논쟁 사항은 욱일기의 지위와 취급에 대한 이야기겠지? 펀드빌더 씨의 글은 물론 내가 제시한 국가주권의 개념 , 국제여론과 관련 국제법을 기초로 아울러서 너의 희망사항을 깔끔하게 논파했고 너는 거기에 어떠한 논리적, 법리적 반박도 못하고 그저 희망사항과 저주만을 복사,붙여넣기하거나 일본은 선진국답지 못하다느니 푸념만 늘어놓고 종국에는 꼬리를 말고 도망 선언한 주제에 어디서 정신승리를 하고 있는지 ㅋ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하켄크로이츠가 독일의 국기가 아니였다고 말한것에 깨갱거렸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http://www.chogabje.com/board/column/view.asp?C_IDX=80190&C_CC=BC 해당 링크 상단 댓글 3번째 본인 코멘트 첫문단에서 너의 말에 대해 분명히 반박하고 있다만? 하켄크로이츠는 나치 당기를 근본으로 그것을 기초로 현대 정통 독일이 아니라 '나치 독일' 깃발로서 중복 확장 기능한 거라고 했지. 거기다 논쟁 주제의 핵심은 욱일기의 국제적인 지위와 취급이라고 친절하게 부가 설명까지 덧붙였었고 ㅋㅋㅋㅋㅋ

논쟁을 삼천포로 빠뜨리려 할 정도로 빈약한 주장밖에 못하는 너가 처절하게 논파당해서 분한 것은 잘 알겠고 이곳 사이트가 보는 사람이 적다고는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고 금방 들통나는 추잡한 거짓말은 하면 안되지^^ 이런 주제에 감히 누가 누구보고 깨갱거렸다고 입을 함부로 놀리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는 자유주의 우파니 극우니 사상을 떠나서 우선 한국말과 논쟁의 개념부터 똑바로 학습하면? 아!! 거기다 거짓말하는 버릇도 좀 고치렴^^ 그건 너 본연의 문제니까 사상타령도 적당히하고 ㅋㅋㅋㅋㅋ
   임진왜란     2018-10-04 오전 8:58
시그마씨: 다 큰 어른들끼리 초등학생들처럼 '왜 나만 같고 그래'라는 이야기는 하지 맙시다. 여기 펀씨나 거씨같은 일본 극우들이 늘 하는 논리가 일본의 잘못을 지적하면 '다른 나라도 그랬는데 왜 일본만 같고 그래'입니다. 일전에 성노예문제를 전세계 사람들이 들고 나오니 일본 모 정치인이 그랬죠 '미국군도 그랬다'. 그래서 뭐 어쩌라고 미국군이 그랬으니 일본군의 야만적인 행동이 정당화되나? 초등틱하게는 놀지 맙시다.

거씨: 대답을 피하고 있는 것은 너다. 설마 하켄크로이츠가 독일의 국기가 아니었다고 헛소리하다가 이를 바로잡자 깨갱거린 것을 대답했다고 하는 것은 아니겠지. 나는 묻는다.

일본은 전범국인가?
전범국인 일본군이 사용한 욱일기는 전범기인가?
전범기인 욱일기와 가장 유사한 성격을 갖는 깃발은 하켄크로이츠인가?
하켄크로이츠나 욱일기같은 전범기를 사용하는 것은 인류양심에 비추어 정당한가?

일본은 욱일기 문제를 처리하지 않으면 결국 성노예문제처럼 점점 수렁에 빠지게 될 것이다. 조만간 SNS에 일본 욱일기 아래에서 동아시아인들을 도륙하고 있는 일본군 사진들이 전세계를 돌아다니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 들어오시는 우리나라 자유주의 우파들이 명확하게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일본은 전범들을 기리는 '순국칠사묘'라는 묘를 만들고 수상이 비명까지 써준 야만적인 나라입니다, 일본이 전범국가라는 것을 부정하고 이런 전범들을 영웅시하는 일본 극우파들이 사용하는 깃발이 욱일기입니다. 일본은 중요한 이웃이고 천년적인 중국에 맞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일본과 군사동맹도 고려해야 하지만, 그것은 일본이 극우파적인 생각을 버리고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를 받아들일때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여기에 일본 극우파적 글 (한국을 폄하하고 협박하는 글)을 쓰는 펀드빌더 그리고 새롭게 등장한 거울같은 극우파들이 날뛰는 일본은 우리 자유주의 우파들의 또 다른 적일 뿐입니다.
   시그마     2018-10-04 오전 7:54
댓글들을 보니 별 해괴한 논리들을 늘어 놨구나.泥田鬪狗
베트남전에서 국군들이 월맹군을 많이도 죽였지.그럼 태극기 들고 베트남에 가면 안되지.한국에 오성홍기가 휘날리면 안되지.그건 왜 가만히 있는지 모르겠네.김정은이가 서울에 올 때 인공기 휘날리면 뭐라고 할까.언제까지 일장기, 욱일기 타령을 하려나.누군들 그 35년을 잊을까.
   거울을봐라     2018-10-04 오전 12:21
임진왜란ㅡㅡ결국 비참하게 도망선언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착실하고 논리적인 반박은 없고 할줄 아는 것이라고는 정신승리+논파당한 글 복사,붙여넣기 반복. 두가지뿐이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펀드빌더씨의 다른글에서 작성한 댓글도 그렇고 이 글만봐도 누가 필사적으로 부정하고 발악하는지는 일목요연!!!^^ 앞으로 덤비려면 좀더 제대로 공부하고 논거를 내세워서 덤비도록.
   임진왜란     2018-10-03 오후 11:34
거씨야 계속 그렇게 부정하고 발악을 하도록 해라. 너 같은 일본 극우들이 부정하면 할수록, 일본정부가 부정하면 할수록, 마치 만지면 만질수록 커지는 男のペニス처럼 자꾸자꾸 커져서 결국은 성노예문제처럼 전세계 사람이 일본이 얼마나 뻔뻔하게 전범기인 욱일기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가를 알게 될 것이다. Good luck!

1. 일본군은 동아시아인들을 도륙(屠戮)하고 돌아다닌 절대악이었는가? Yes
2. 욱일기는 도륙(屠戮)꾼 일본군이 사용했던 기인가? Yes
3. 일본은 전범국인가? Yes
4. 전범국인 일본군이 사용했던 욱일기는 전범기인가? Yes
5. 욱일기의 가장 비근한 예는 하켄크로이츠인가? Yes

Resistance is futile. 욱일기는 전범기이고 하켄크로이츠입니다.
   거울을봐라     2018-10-03 오후 11:13
임진왜란ㅡㅡ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박할 가치가 없는게 아니라 일본에 대한 열등감과 증오심으로만 뭉친 너의 지식과 논리로는 내말에 '반박을 할수가 없다' 가 정확하겠지? ^^ 너의 전범국 , 전범기 운운은 내가 관련 국제법의 존재와 효력, 그리고 국가주권의 개념을 기초로 이미 깔끔하게 반박을 벌써 끝냈는데 당신의 반복적인 공허한 희망사항에 뭘 또 대답하라는건지? 너의 희망사항에 내가 이미 반박을 끝냈으니 이제 그 반박에 대응한 논리적인 반박의 차례는 당신이지 내가 아니지?^^ 일본극우 운운하기전에 우선 한국 언어랑 논쟁의 개념부터 똑바로 배우는게 어때? ^^ 발악할수록 사상을 떠나서 너의 밑천만 고스란히 드러나고 있으니까ㅋㅋㅋㅋㅋㅋㅋ Resistance is futile.
   임진왜란     2018-10-03 오후 6:10
거씨: 니 말은 반박할 가치조자 없다. 우선 일본이 전범국인가?에 대한 질문과 전범국이 사용한 욱일기는 전범기인가? 부터 대답하거라.

한국 자유진영을 대표하는 사이트인 조갑제 사이트가 언제부터 일본극우들의 놀이터가 됐는지 모르겠지만, 전범기인 욱일기 문제는 일본이 부정할수록 수렁에 빠지는 이슈입니다. 마치 가엾은 처자들을 성노예로 끌고간 일본군 성노예 문제를 일본이 부정할수록 수렁에 빠지는 이슈인것같과 같은 이치입니다. 정의는 일본편에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욱일기가 동아시아인을 도륙하고 다닌 전범국 일본군기라는 것을 일본 자체도 부정못하기 때문입니다. 독일은 영리하게 나치하고 깔끔하게 이별을 했지만 일본은 일부러 안하고 있지요.

1. 일본군은 동아시아인들을 도륙(屠戮)하고 돌아다닌 절대악이었는가? Yes
2. 욱일기는 도륙(屠戮)꾼 일본군이 사용했던 기인가? Yes
3. 일본은 전범국인가? Yes
4. 전범국인 일본군이 사용했던 욱일기는 전범기인가? Yes
5. 욱일기의 가장 비근한 예는 하켄크로이츠인가? Yes

Resistance is futile. 욱일기는 전범기이고 하켄크로이츠입니다.

   지유의메아리     2018-10-03 오후 4:26
어디 욱일기 하나로 성이 차겠읍니까 덴노헤이까(天皇陛下) 이말도 금기어로 입법하시지요
   거울을봐라     2018-10-03 오후 2:08
임진왜란ㅡㅡ밑의 펀드빌더 씨에 글에서 작성한 내 코멘트에 대해 반박도 못하고 도망간 주제에 여기와서 고장난 라디오마냥 똑같은 소리를 반복하네요.^^ 욱일기에 대한 국가주권의 개념과 국제 법리적 이해관계도 똑바로 설명 못하는 시점에서 너의 말은 욱일기 존재의 정당성과 지위에 아무 영향도 없는 희망사항 그 자체지요 ㅎㅎ 감정론만 늘어놓는 너의 '희망사항'과는 달리 펀드빌더 씨는 '현실' 을 증명하는 사진들까지 직접 친절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만, 정작 저항은 누가 하고 있는 것입니까? ^^ (웃음)
   임진왜란     2018-10-03 오후 12:17
동아시아인들을 도륙(屠戮)하고 돌아다닌 전범국 일본군이 사용하던 깃발이 욱일기입니다. 동아시아 절대악이 사용했던 깃발이 욱일기이지요. 유럽의 절대악인 나찌 독일이 사용했던 깃발이 하켄크로이츠인데, 동아시아판 하켄크로이츠가 바로 욱일기입니다. 아무리 부정해도 사실은 바뀌지 않습니다. 전범국 일본군이 사용했던 욱일기는 전범기이고 동아시아판 하켄크로이츠입니다.

1. 일본군은 동아시아인들을 도륙(屠戮)하고 돌아다닌 절대악이었는가? Yes
2. 도륙(屠戮)꾼 일본군이 사용했던 기가 욱일기인가? Yes
3. 일본은 전범국인가? Yes
4. 전범국인 일본군이 사용했던 기는 전범기인가? Yes
5. 욱일기의 가장 비근한 예는 하켄크로이츠인가? Yes

Resistance is futile. 욱일기는 전범기이고 하켄크로이츠입니다.
   거울을봐라     2018-10-03 오후 12:05
반일 한국인들이 종종 착각하는 것이 나치=일본, 나치깃발=욱일기 지요. 두 주체간의 근본적 지위와 차이점도 , 그렇기에 국제사회에서 취급 방법도 다른 것인데 , 일본에 대한 열등감으로 인해 오로지 흑백의식에 빠져서 발광하는 모습을 보면 가소롭기 그지없는. 욱일기 금지법이 통과될리도 없겠지만 통과된다면, 자위대와의 교류는 물론 상호주의 원칙에 의거해 한국깃발 역시 일본으로부터 똑같은 대우를 받게 되겠지요.^^

맨위로월간조선  |  조선일보  |  통일일보  |  미래한국  |  올인코리아  |  코나스넷  |  리버티헤럴드  |  뉴데일리  |  뉴스파인더  |  뉴포커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