左翼 교육감이 안 되는 다섯 가지 이유
우리의 미래 세대를 정신적으로 망가뜨리기 때문이다.

김진성/서울시의원     필자의 다른 기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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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좌파 교육감이 안 되는 다섯 가지 이유
  
  
  □ 첫 번째 이유: 학교가 좌파이념의 교육장이 되고 혁명의 전초기지가 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 두 번째 이유: 親北反美, 대한민국 정통성 훼손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국가관 형성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 세 번째 이유: 잘못된 것은 모두 남의 탓으로 돌리고, 부정하고 저항하는 삶이 정의로운 것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 네 번째 이유: 우리 아이들이 성실하게 일하기보다 대중의 인기에 영합하는 포퓰리즘을 배워 실천할까 염려되기 때문이다.
  □ 다섯 번째 이유: 우리 아이들이 예의와 질서를 지키고 법을 준수하기보다 탈법, 편법, 변칙을 배우게 되지 않을까 걱정되기 때문이다
  
  
  좌파가 교육감이 되면 아이들은 세상을 어둡게 보고 부모들은 사교육에 허리가 휘고 대한민국은 기반이 흔들릴 것입니다.
  
  □ 첫 번째 이유: 학교가 좌파이념의 교육장이 되고 혁명의 전초기지가 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좌파교육감이 탄생하면 학교는 친북반미의 좌파 이념을 주입하는 교육장이 되고 혁명의 전초기지가 될 것이다. 학교는 장래의 유권자를 의식화교육을 통해 전사로 키울 수 있는 장소가 된다. 박정희 경제개발은 군사독재 연장 수단이고, 김일성 정적 숙청은 사회주의 건설을 위한 것이며, 새마을운동은 유신체제 정당화 수단이고, 천리마운동은 경제건설로 가르친다. 좌파 성향의 역사관을 가진 사람들이 만든 교과서는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단독정부에 찬성하는 친일세력에 의해 이뤄진 사건 정도로 취급한다.
  
  민중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기층 민중인 피교육자로 하여금 자신이 정치적으로 억압받고, 경제적으로 착취당하며, 사회적으로 소외당하고 있음을 깨닫도록 해주는 것이다. 교육의 핵심은 민중들에게 자신을 억압하고 있는 사회체제를 인식시키고 행동하도록 하는 의식화 교육이다. 좌파가 생각하는 교육의 종국적 목적은 사회변혁이다. 결국 학교는 혁명진지가 되어야 한다.
  
  좌파는 대한민국은 사대 매국으로, 김정일 수령 독재는 민족 자주로, 대한민국의 역사를 배신과 반역의 역사로, 따라서 대한민국을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로 몰아간다. 좌파는 해방 후 우리 역사를 ‘정의가 패배한 역사’로 본다. 미국의 군작전통제권 행사를 주권침해로 보고, 주한미군 철수와 한미연합사 해체 그리고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한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대한민국은 성공의 역사이고 북한은 실패의 역사라는 사실이다.
  
  한미 군사동맹과 한미연합사는 한반도에서 전쟁 억지와 평화를 유지하는 수단으로서 한국의 안전을 보장하고 경제발전을 이룩하는 가장 효율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한미동맹의 축은 한미연합사와 전시작전통제권이다. 만일 이 축이 없어지면 한미동맹의 약화와 한미 합동 군사작전 전력에 결정적인 비효율이 초래되고, 결과적으로 정치 및 경제에 막대한 지장을 가져온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견해이다. 우리가 그간 세계가 부러워하는 경제성장을 이룩한 것도 한미동맹으로 주한미군이 한반도를 지켜 주었기 때문이다.
  
  □ 두 번째 이유: 국가안보관, 대한민국 정통성 훼손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국가관 형성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교실에서 공공연히 국기에 대한 경례를 안 시키고 민중의례를 하며 군대에 가지 않도록 지도하는가 하면 빨치산 추모 전야제에 학생을 참여시키고 광우병 촛불시위에 갔다 온 학생에게 가산점수를 주는가 하면 반미친북 교육에 대한민국을 태어나서는 안 될 나라로 교육하는 사례가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건전한 국가관 형성에 혼란을 주고 있다. 대한민국의 이념은 헌법에 규정된 자유민주주의이다. 이 땅의 어느 누구도, 심지어는 대통령도 이 이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좌파는 안보교육은 통일에 장애 요인이 된다고 가르친다. 현 한국 사회구조의 모순은 분단에 있음으로 분단 극복을 위한 통일은 우리가 지향해야 할 최대의 민족적 과제라고 하면서 분단의 극복은 민중이 주체가 되어야 하며. 통일을 위해서는 민족이 자유민주주의보다 우위에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우리를 먹여 살리는 것은 국가이지 민족이 아니며, 일제강점기 우리가 핍박을 받은 것은 민족이 없어서가 아니라 국가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늘 세계를 제패하고 있는 미국의 힘은 민족이 아니라 국가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지금 남북이 같은 민족이면서 오늘처럼 현격한 경제격차를 벌여놓은 것 또한 국가의 힘이다. 국력신장만이 우리가 살 길이라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건전한 국가관 확립에 지장을 주는 감상적 민족주의와 환상적 통일지상주의는 청산되어야 한다.
  
  우리나라는 무역으로 먹고 사는 나라다. 국제화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는 나라이다. 그런 나라에서 국민 2세를 길러 내는 책임을 맡고 있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핵심 우방에 대한 증오심을 심어 주고, 북한처럼 고립되어 굶어 죽고 인권이 유린되어도 자주화만이 대한민국의 살 길이라고 가르치면 우리 스스로 국제적 고립을 자초하는 것이다. 세계가 대한민국을 제2차 세계대전 후 가장 성공한 나라로 인정하고 있다. 2차 대전 후 남의 도움을 받는 나라에서 남을 도와주는 유일무이한 나라가 되었다. 이는 한반도 유일의 합법국가라는 대한민국의 역사적 정통성과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라는 이념적 정체성과 우월성을 확인시켜 주는 것이다.
  
  □ 세 번째 이유: 잘못된 것은 모두 남의 탓으로 돌리고, 부정하고 저항하는 삶이 정의로운 것으로 인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발전한 나라 중 가장 모범적인 국가이며, 이제 산업화 단계를 거쳐 민주화 기반이 굳건히 잡혀 가고 있는 나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비해 북한은 세계 최빈국이면서 인권 불량 국가로 알려져 있다. 이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위대한 승리이다. 좌파는 이를 인정하지 않고 대한민국을 흠집 내려고 한다.
  
  학교는 자라나는 세대에게 사회와 국가에 대한 긍정적 사고를 가르쳐주는 곳이어야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일 나라를 이끌고 갈 오늘의 청소년들이 세상만사를 부정적으로 보고 행동하게 된다. 참여 속의 비판적 자세는 바람직하나 개인의 부정적 사고가 터무니없는 저항운동으로 이어지는 것은 개인의 불행이자 국가적 재앙이다.
  
  좌파가 즐겨 쓰는 안경은 부정적 빨강안경이다. 이 안경을 쓰고 보면 세상만사가 문제투성이고 개혁 대상이다. 전교조라는 안경을 쓰고 보면, 애국조회는 식민지 문화의 잔재이고, 충효교육은 정권 유지 교육이며, 안보교육은 반 통일교육이고, 국‧ 검‧ 인정 교과서는 기득권 세력의 체제 유지 수단이 된다.
  
  좌파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바라보는 우리 사회는 어두운 사회이다. 그래서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거나 의심하게 되며 자기실현을 위한 현실적인 노력을 포기하고 사회에 대한 증오심을 키우게 된다. 그간 어린 학생들을 상대로 국가의 정체성을 짓밟고, 나라의 역사를 거짓으로 가르치고, 우방 국가들을 모욕하고, 대한민국의 진로를 거꾸로 돌려놓기 위해 세뇌교육에 열을 올려 왔다.
  
  좌파의 시각에서 보면 한 개인의 불우한 삶의 원인은 그 자신의 무능이나 실수에서 비롯되기보다는 사회구조의 모순에서 비롯된 것이 된다. 학생들의 자살은 과도한 입시 위주 교육이 원인이기 때문에 제도적 타살이며, 학생들의 비행이나 성적 부진도 제도의 탓이요 사회의 잘못이다. 잘못된 것은 모두 남의 탓이다. 이런 교육을 받고 자라는 아이들은 스스로 노력해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보다는 사회에 대한 증오심과 반항심을 갖게 되기 마련이다.
  
  □ 네 번째 이유: 성실하게 일하기보다 대중의 인기에 영합하는 포퓰리즘을 배워 실천할까 염려되기 때문이다.
  
  좌파교육감이 약속했다. 두발 복장 자유, 긴 머리에 빨강 파랑 노랑 염색도 자유, 보충수업과 야간 자율학습도 자유, 체벌금지, 휴대전화 소지 허용, 학교 운영 및 교육정책 참여권, 서약서·반성문 작성 금지, 사상의 자유, 집회 결사의 자유 허용 그리고 학생이 교사로부터 인권침해를 당했다고 구제신청을 해오면 학생인권옹호관이 교사에 대한 징계를 요청하게 하겠다고 한다.
  
  학생인권조례와 맞먹는 교권조례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한다. 학생인권조례의 가해자는 스승이고 교권조례의 가해자는 제자이다. 사제간의 문제를 비도덕적 반윤리적으로 풀어서는 안 된다. 부모 자식 간이나 사제 간에 자유와 평등 그리고 인권의 논리를 끌어들이면 교육이 설 자리가 없어진다. 교사와 학생은 사람과 사람으로서 평등한 것이지 교육자와 피교육자라로서는 평등한 것이 아니다. 규제와 통제, 참고 견디게 하는 것도 교육이다. 독자적으로 법적 행위를 할 수 없는 미성년자인 학생에게 사상의 자유, 집회 결사의 자유를 주겠다는 인기전술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공짜 강제급식에 연간 2조를 쓰겠다고 한다. 고스란히 국민들의 추가 세금 부담이다. 공짜로 밥을 먹이겠다고 하는 선심정책이야말로 포퓰리즘의 대표적 사례다. 직영급식을 하게 되면 학교에 영양사, 조리종사원, 잡역부 등으로 전국적인 비정규직 노조를 결성할 수 있다. 전교조나 공무원노조는 단체행동권이 없지만 학교급식노조는 단체행동권까지 행사할 수 있다. 파업으로 학교행정을 마비시킬 수도 있다. 이들이 민노총 민노당에 가입하게 되면 학교가 송두리째 흔들릴 수도 있다.
  
  일부 저소득층을 제외하고는 국가가 서민의 세금으로 부유층의 자녀까지 무상급식을 해야 할 이유가 없다. 왜 모든 학생들이 똑같은 음식을 강제로 먹어야 하나? 도시락, 직영, 위탁 등 운영 방식은 학교에 맡기면 된다. 이것이 학교자율이다. 아이들은 어른의 등을 보고 자란다.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원칙과 도리를 배워야지 잔머리 굴리는 방법을 배우게 해서는 안 된다.
  
  □ 다섯 번째 이유: 예의와 질서를 지키고 법을 준수하기보다 탈법, 편법, 변칙을 배우게 되지 않을까 걱정되기 때문이다
  
  좌파는 고속도로 갓길운행을 좋아한다. 법이 있고 직무 규정이 있지만 이런 것쯤은 간단히 무시하고 갓길로 나온다. 목적 달성을 위해서 거추장스러운 법과 제도는 밟고 지나간다. 그간 전교조는 교육기본법, 초․ 중등교육법, 교원노조법, 국가공무원법, 통일교육지원법, 국가보안법, 공직선거법을 위배하였다. 편법과 변칙은 불가피한 것으로 보고 위법, 탈법을 일상화한다.
  
  좌파는 법보다는 조직 그 자체를 중시하고 투쟁에 지대한 가치를 부여한다. 조직과 투쟁은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한 과정의 다른 부분으로 보고 투쟁 없는 조직은 실천 없는 집합에 불과하다고 한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이 목적이어서는 올바른 투쟁일 수 없고 타협은 전술적인 것이지 원칙적인 것이 아니라 하면서 합법성을 부인하는 체제에 대한 투쟁은 필연적인 것이고 정당한 것이라고 억지를 쓴다.
  
  대법원은 “북한은 평화적 통일을 위한 대화와 협력의 동반자임과 동시에 적화통일노선을 고수하면서 우리의 체제를 전복하고자 획책하는 반국가단체”라고 지적하고, “교류와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고 해서 북한의 반국가단체성이 소멸했다고 볼 수는 없다”고 했다. 또 국가보안법이 표현과 사상의 자유를 막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는“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전복시키려는 자유까지 허용함으로써 스스로를 붕괴시켜 자유와 인권을 잃어버리는 어리석음을 범해서는 안 된다.”라고 못 박았다. 헌법재판소 역시 그간 국가보안법 논란의 핵심 사안이던 “찬양고무죄는 죄형법정주의에 위배되지 않으며, 양심 사상의 자유의 본질적 내용을 침해하지 않는다.”라고 밝히고 “국가보안법 폐지는 스스로 일방적인 무장해제를 가져오는 조치”라고 경고했다.
  
  좌파들은 툭하면 ‘진리와 양심’을 들먹인다. 한때 ‘양심선언’이 유행처럼 번졌다. 이들이 말하는 진리와 양심은 법 위에 존재한다. 민주교사라고 하면 마땅히 학생으로 하여금 우선 법을 준수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교사는 어린 학생들의 거울이다. 법이 문제가 있다 해서 짓밟아 버리면 그것은 민주시민이라고 할 수 없다. [김진성의 블로그 바로가기/ http://www.kimjinsung.net : http://allinkorea.net/]
  
  
  
[ 2010-03-23, 16:21 ]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미투데이미투데이  요즘요즘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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