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左편향 역사교과서' 특단의 대책 강구하라!
亡國으로 가는 역사왜곡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가 역사교육의 중심에 서야 한다.

朴世煥(재향군인회장)     필자의 다른 기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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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운명은 청소년의 교육에 달려 있다. 그래서 예로부터 교육을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 부른다. 따라서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모든 교육은 객관적이고 바른 시각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역사교육의 경우는 더욱 객관적이고 바른 교육이 되어야 한다. 이는 역사란 단순히 과거의 기록을 배우는데 그치는 ‘과거학’이 아니라 오늘을 보는 거울의 역할이자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학문이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최근 우리 사회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근·현대사」의 교과서가 左편향적으로 왜곡 기술되었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

 

자랑스러운 우리의 근현대사

흔히들 우리의 역사를 일컬어 ‘半萬年 유구한 역사’라고 표현한다. 우리 민족은 오랜 세월동안 한편으로는 外敵의 침입을 막아내고, 다른 한편으로는 찬란한 민족문화를 창조했다.

비록 근대에 이르러 세계의 흐름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한 관계로 통한의 식민통치를 받기는 했으나 우리의 선열들은 끈질기게 광복운동을 전개했고, 마침내 그 뜻을 이루었다.

그러나 광복의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기반으로 한 대한민국과 공산주의 이념에 기반을 둔 북한집단으로 분단되었다. 더욱이 북한 김일성 집단의 불법남침으로 야기된 6·25전쟁으로 520만여 명의 인명피해와 30만여 명의 전쟁미망인, 10만여 명의 전쟁고아, 1천만 명의 이산가족이 발생했고, 南韓 가옥의 60%와 공업시설의 45%가 파괴되는 등 全국토가 폐허화되었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전쟁의 잿더미에서도 절망하지 않았다. 한편으로는 북한 김일성 집단의 對南무력도발에 맞서 싸우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도 잘 살 수 있다’는 신념하나로 국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했다. 그 결과 6·25전쟁 직후 세계 최빈국이었던 우리의 대한민국은 이제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발전하는 기적을 이루었다.

이렇듯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는 아픔과 질곡을 딛고 최고의 성공을 이룬 역사로 평가받아 마땅하다. 그리고 대한민국이 더욱 밝은 미래를 누릴 수 있도록 자랑스러운 우리의 근현대사를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배우고 익혀야 한다.

 

왜곡과 좌편향으로 일관된 근현대사 교과서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는 대한민국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도록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도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세계가 놀랄만한 발전과 성취를 이룬 자랑과 긍지가 담긴 교과서이어야 한다. 이런 점에서 대한민국의 부정적 측면을 부각시키는 교과서가 되어서는 안된다.

특히 동족상잔의 비극을 발생시킨 元兇이자 호시탐탐 전쟁도발의 기회만을 노리는 북한집단의 이념과 실체를 대변하는 교과서가 되어서는 절대 안된다.

그러나 올해 새로 개편된 6種의 근현대사 교과서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왜곡하거나 좌편향적으로 기술된 것으로 밝혀졌다. 문제가 된 교과서 집필진 37명 중 전교조 소속의 교사와 국가보안법 폐지를 줄기차게 요구해 온 교수 등 친북·종북성향을 지닌 자들이 17명으로서 전체 집필진의 46%에 달했다고 하는 점에서 이러한 사실은 이미 예고된 것이나 다름없다.

이러한 親北·從北성향의 교사와 교수들은 학생들이 배울 교과서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부정하고 북한의 김정일집단을 대변하는 불온 교과서 제작에 앞장섰다.

이들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근현대사는 외면한채 6·25전쟁을 조국해방전쟁으로 강변하고, 남로당에 의한 폭동을 민중봉기로 미화했다. 또한 세계적인 지탄과 조롱의 대상인 북한 3대 세습독재체제에 대한 비판은 물론, 북한집단이 자행한 아웅산테러, KAL기 폭파, 천안함 폭침 등 천인공노할 엄청난 역사적인 도발 사건도 언급을 피했다. 그리고 최소 3백만 명 이상을 굶겨 죽인 북한 김정일집단의 인권말살과 핵개발, 식량난 등을 대한민국과 미국 탓으로 전가시켰다.

무엇보다 개탄할 것은 대한민국의 오늘이 있도록 건국과 국가발전의 토대를 다진 우리의 지도자들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측면만을 부각시키면서, 전쟁도발을 통해 수백만 명의 동족의 피를 흘리게 하고 그것도 모자라 세습독재를 위해 주민의 자유를 철저히 탄압해 온 북한집단의 김일성과 김정일에 대해서는 노골적으로 감싸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교과서로 배우는 학생들이 자라서 국가에 대해 어떤 사관(史觀)을 가질지 생각만 해도 모골이 송연해진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일부 언론이 연이어 근현대사 교과서의 왜곡과 좌편향사례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하고 있으나 정부는 근본적인 문제를 도외시하고, 문제해결에 대한 적극적인 입장도 보이지 않고 있다. 

 

정부는 역사교육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

근현대사 교과서에 대한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정부는 지난 4월말 “역사교육을 대폭 강화한다. 2012년부터 한국사 과목을 필수로 지정한다. 2013년부터 신규 교원 임용 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級 취득자에 한해 응시자격을 부여한다. 대학입시와 일부 공무원시험 과목에 한국사를 추가한다”는 요지의 ‘역사교육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이러한 내용은 사회 일각에서 올바른 역사교육을 위해 필요하다고 제기한 내용을 일부 반영한 것으로서 어느 정도는 긍정적인 조치로 보여진다. 그러나 이마저도 현재 치열하게 논쟁이 전개되고 있는 근현대사 교과서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점, 즉 문제의 본질을 적시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안타깝기 그지없다.

 

먼저 왜곡·좌편향 일변도인 근현대사 교과서를 당장 폐기해야 한다.

근현대사 교과서는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북한 정권을 찬양하는 극도로 왜곡되고 좌편향된 교과서이다. 이런 교과서를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각종 시험에 반영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나라를 망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역사는 국가의 미래이다. 따라서 정부는 근현대사 교과서의 歪曲(왜곡)부분을 바로 잡는데 정책의 최우선을 두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는 소극적인 자세로 일관하고 있다.

다만 역사교육과정개발추진위원회가 지난 5월 8일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필요하다면 내년에는 부분적으로 개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근현대사 교과서 문제의 본질과 해결책에 대한 시급성을 파악하지 못한 한가한 소리에 지나지 않는다. 잘못된 사실을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지 않는 것만 못한 법이다.

금년도는 근현대사 교육을 하지 않는 한이 있더라도 배포된 교과서는 당장 회수해 폐기해야 한다. 그리고 정부 주도하에 철저히 검증하고 개정해 나가야 한다.

또한 근현대사 교과서의 왜곡·좌편향사례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현재의 검정방식에서 탈피해 국정교과서 방식으로 환원해야 한다. 현재의 檢定제도가 계속되는 한 왜곡과 좌편향성의 시비가 끊임없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정부가 분명하게 인식해야 한다.

 

다음은 역사왜곡도 불사하는 이적세력을 과감히 척결해야 한다.

금번 근현대사 교과서 왜곡 사태를 유발한 자들은 목적달성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친북·종북세력들이다. 이들은 스승의 자세로 교과서를 집필한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친북·종북세력의 전위대로 키우기 위한 골수 좌익 전도사의 자세로 교과서를 기술했다.

문제는 이러한 유형의 친북·종북세력들이 교육계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을 것이라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는 사실이다. 왜냐하면 교과서 집필위원으로 친북·종북성향의 교사와 교수들을 선정한 과정도 의심스럽고, 이들이 기술한 교과서가 객관적이고 사실에 입각하여 서술되었는가를 확인 감독해야 할 국사편찬위원회를 비롯한 정부기관의 조치도 수긍이 가질 않기 때문이다.

제2, 제3의 교과서 왜곡 사태를 방지하려면 정부 부처를 비롯해 각계에 침투, 암약하고 있는 친북·종북세력을 반드시 척결해야 한다.

그리고 참교육을 빙자하여 학생들을 친북·종북세력의 전위대로 길러내고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있는 전교조를 利敵단체로 규정하고 강력한 처벌과 함께 강제 해산시켜야 한다. 나아가 친북·종북세력들이 더 이상 발붙이지 못하도록 이적단체와 이들에 대한 처벌기준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

다행히 일부 뜻있는 국회의원들이 이적단체 강제 해산 등 이적세력의 처벌을 위해 지난 2010년 9월 1일 ‘국가보안법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 이 법안이 조속한 시일 내에 통과되도록 관심과 협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

청소년 시절에 길러진 가치관은 개인과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이다. 우리의 청소년들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갈 대한민국의 기둥이다. 이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국민 모두가 최대한으로 관심을 경주해야 한다. 역사를 왜곡하거나 망각한 민족은 어김없이 몰락의 길을 걸었다. 그리고 역사에서 사라진 국가나 민족이 또다시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는 사례도 결코 찾을 수 없다. 오늘의 대한민국은 역사왜곡의 길을 걷고 있다. 망국으로 가는 역사왜곡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 이를 위해 정부가 역사교육의 중심에 서야 한다.


박세환(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

 

[ 2011-05-12, 15:02 ]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미투데이미투데이  요즘요즘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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