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中高교과서의 좌편향 矯正요청
통일부는 교과서 6종 58개 항목에 대해 수정.보완 등의 의견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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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식과 정보를 왜곡시킨 좌익정권의 폐해를 개혁해야
  
  임태수 논설위원
  
  
  통일부가 교육과학기술부에 좌편향적인 교과서의 기술내용을 교정할 것을 요구하는 등 이명박 정부의 역사교정과 교육정상화 작업에 박차가 가해지고 있다. 10년 동안 좌편향이 강화된 한국의 지식과 정보 산업에 대한 교정작업에 이명박 정부의 성패가 걸려있다. 이념이 지식과 정보로 나타나는 것을 고려한다면, 이명박 정부는 좌경화된 지식과 정보를 공정하고 정상적으로 교정할 의무와 책임이 있는 것이다. 이에 부응하듯이, 통일부와 대한상공회의소(상의)가 좌경화된 교과서를 보수적으로 교정할 것을 교육과학기술부에 요구한 것 같다. 잘한 조처이다. 앞으로 중고교 교과서에는 산업화세력과 민주화세력의 공과를 공정하게 기록해서 후세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이다.
  
  통일부와 대한상공회의소(상의)가 북한정책이나 對北평가에 대한 보수적 색채의 표현을 요구하는 내용의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개정 의견을 교육과학기술부에 냈다고 연합뉴스가 9월 20일 전했다. 교과부가 20일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권영진 의원에게 제출한 `고교 교과서 한국 근.현대사 개선요구' 자료에 따르면, 통일부는 교과서 6종 58개 항목에 대해 수정.보완 등의 의견을 냈다. 예를 들면, 금성출판사 교과서의 `사회주의 국가건설이라는 이념적 명분을 가지고 있었으며 대중의 지지를 받고 있던 김정일 측은'이라는 구절은 김일성의 반대파 숙청이 합리적이라는 오해를 줄 수 있다는 이유로 수정.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통일부는 또 김대중 정권의 대북 '화해협력정책'의 별칭으로 통용된 `햇볕정책'이라는 용어 대신 '화해협력정책'을 사용하라고 제안했는데, 예를 들면, 천재교육 교과서의 `김대중 정부는 햇볕정책을 추진하면서'라는 교재의 구절 은 '김대중 정부는 화해협력정책을 추진하면서'로, '박정희 정부는 통일문제보다는 경제개발문제에 집착하였고'를 `박정희 정부는 통일문제보다는 경제개발에 우선순위를 두었고'로, `북한체제의 고착화와 북한의 변화(제목)'를 `북한 유일지배체제와 북한의 변화'로, `북한의 문화는 남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전통문화의 영향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를 `북한의 문화는 남한에 비해 개방되어 있지 않고'로 각각 수정할 것을 요구했다.
  
  상공회의소(상의) 역시 '좌편향 교과서' 수정을 요구하는 개정 의견을 냈다. 상의는 `1950년에 6.25 전쟁이 일어났다'(대한교과서)를 `1950년 북한의 김일성은 6.25 전쟁을 일으켰다'로, `새마을 운동은 박정희 정권의 독재를 정당화하는 데 이용되기도 했다'(금성출판사)는 `새마을운동은 민간의 자발적 운동이었다.오늘날 많은 나라들에 학습의 대상이 되고 있다'로 교체할 것을 요구했다. 김대중-노무현 좌익정권에서 조직적으로 폄하한 박정희 시대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긍정적인 평가로 교체할 것을 상의는 요구했다. 박정희에 대한 왜곡도 많지만, 이승만 대통령에 대한 교과서들의 부정적 평가는 매우 심각하며, 이에 대한 교정도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리고 상의는 `2000년 6월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했다'(법문사)라는 표현에는 `남북정상회담은 방식이나 격식의 측면에서 북한에 끌려다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를, `6.15 남북공동 선언이 발표된 이후 (중략) 통일의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대한교과서)에는 ` 북한은 그 이면에서 핵무기를 개발해 한반도의 안정을 해치고 있다'를 각각 추가할 것을 주문했고, 재벌 중심 구조의 부작용을 지적하는 표현에 대해선 `한국의 재벌중심적 경제개발전략은 다른 제3세계 나라에 비해 빠른 경제 성장을 가능하게 했다'고 추가 기술할 것을 요구했다고 한다. 대한민국의 건국과 건설을 수치로 생각하는 초중고 교육은 매우 왜곡된 정보를 세뇌시키는 편향적 교육으로 평가된다.
  
  통일부의 고등학교 역사교과서 수정 요구에 대해 한나라당은 '좌파 정권이 퍼뜨린 자학적이고 패배적인 역사인식에서 벗어나 자랑스러운 역사를 바로세우는 시도'라고 평가하면서, 윤상현 대변인의 브리핑을 통해 '역사에 대한 평가는 충분한 심의와 검토를 거쳐야 한다며 민주당이 오히려 통일부의 온당한 지적에 꼬투리를 잡고 있다'고 비난했다고 한다. 지난 10년 동안 줄기차게 좌편향된 교육의 보수화 내지는 정상화에 한나라당이 힘을 보태준 것이다. 이는 상식적인 국민들의 요구에 정부와 여당이 부응하는 조처이다. 타락한 민주화세력이 좌익정책을 펴면서 왜곡된 대한민국의 정치와 역사에 대한 이명박 정부와 우파진영의 '역사교정하기 작업'이 강하게 전개되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교과서의 정상화 작업에 대하여, 민주당은 20일 통일부가 고등학교 교과서에서 용어교체를 요구한 것과 관련, '국방부의 역사교과서 개정요구에 이어 통일부까지 역사를 거꾸로 돌리려는 시대착오적인 우를 범하고 있다'고 강력 비난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금강산사건 이후 경색된 남북관계가 조금도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통일부의 요구는 냉전시대로 되돌아가고자 하는 매우 위험한 발상이다. 지금 통일부가 할 일은 어떻게든 경색된 남북문제를 풀어나가려는 의지와 실천'이라며 '역사를 거꾸로 돌리고, 부인하고, 남북문제를 더욱 악화시키는 구시대적 발상은 하루속히 철회해야 한다'는 브리핑을 했다고 한다. 지난 10년을 ;잃어버린 세월'이라고 하지 않는 민주당이 역사교정을 반대하는 것은 당연하다.
  
  이명박 정부는 지난 10년 동안 좌경화된 대한민국의 지식과 정보를 교정하고 정상화 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좌경적 시각으로 왜곡시킨 중고교 교과서들을 정상적으로 교정하고, 좌익세력에 의해서 왜곡된 정보들을 마구 양산하는 공영방송의 보도를 교정해야 할 것이다. 지금 한국의 교육기관과 언론기관에는 김정일의 독재에 침묵하고 이승만과 박정희의 건국업적과 건설업적을 폄하하는 좌익언론인들이 우굴거리고 있다. 대한민국의 건국을 부정하는 정신이상자들이 대학과 방송에 많이 스며들어서, 한국의 정보와 지식을 망국적으로 몰아갔다. 이제 이런 지식과 정보의 왜곡은 반드시 교정되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교과부에 국방부나 통일부나 상의가 왜곡된 '교과서의 교정'을 요청한 것은 국민의 환영을 받을 조처이다.
  
  앞으로 중고교 교과서에는 광우난동과 같은 폭란을 일으킨 소위 민주화세력의 독선, 반역, 위선, 방자가 가진 역사적 폐해도 반드시 공정하게 기록해서 가르쳐야 할 것이다. 그리고 북한 전체주의의 폐악을 더 강조해서 어린 학생들에게 가르쳐서 한민족이 일개 김일성 가족에 의해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억압과 착취를 당하는 폐악을 막아야 할 것이다. 그리고 오늘날 대한민국 번영의 제도적 기초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를 대한민국에 설치한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업적을 반드시 크에 알려야 할 것이다. 어린 아이들이 김일성의 독재는 모르고 이승만을 독재자로만 기억하는 것은 역사왜곡이다. 김대중-노무현 좌익정권의 대한민국 정체성 부정행각도 교과서에 기록해야 한다. [임태수 논설위원: ts79996565hanmail.net]
  
  
  
[ 2008-09-21, 01:43 ]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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