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한동훈은 自力으로 큰 이준석과 다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난 29일 자신의 정치 플랫폼인 '청년의꿈' 청문홍답에서 "(이준석은) 한동훈과는 질적으로 다르다"며 "이준석은 自力으로 큰 사람"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한 지지자가 "일각에서는 한동훈을 보고 '이준석과 비슷하다', '이준석도 나경원 등과 붙어서 30대의 젊은 개혁적인 후보가 당 대표가 되지 않았느냐', '한동훈이 당 대표가 되면 당을 바꿔 놓을 수 있다. 이준석처럼' (등의 평가가 있다)"라며 "시장님은 이준석과 한동훈은 다르다고 보시냐?"라는 질문을 던지자 이 같이 답변했다.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비판을 이어온 홍 시장이 이준석 의원의 정치력을 더 높게 평가한 셈이다. 앞서 홍 시장은 한 전 비대위원장을 겨냥해 "이상한 애를 당 대표로 뽑아버리면 윤석열 정부는 발 붙일 데가 없다"면서 "한국 보수 진영 전체가 가라앉는 참패가 될 것"이라고도 했었다.
   나경원 의원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윤상현 의원 등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 대구를 찾아 홍 시장을 예방했지만, 홍 시장은 한 전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는 "만날 이유가 없다"며 면담 요청을 두 차례 거절했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위로
Copyright ⓒ 조갑제닷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달기 댓글쓰기 주의사항

댓글달기는 로그인후 사용하실 수 있으며, 내용은 100자 이내로 적어주십시오. 광고, 욕설, 비속어, 인신공격과 해당 글과 관련 없는 글은 사전통보없이 삭제됩니다.

PC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