悔改 shalam 贖罪祭 贖愆祭 restore 賠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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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39UYiYTEYI8&;t=26s
 
[잠언 6장 31.들키면 칠 배를 갚아야 하리니 심지어 자기 집에 있는 것을 다 내어 주게 되리라] 
 
29.남의 아내와 통간하는 자도 이와 같을 것이라 무릇 그를 만지기만 하는 자도 죄 없게 되지 아니하리라
30.도적이 만일 주릴 때에 배를 채우려고 도적질하면 사람이 그를 멸시치는 아니하려니와 
31.들키면 칠배를 갚아야 하리니 심지어 자기 집에 있는 것을 다 내어 주게 되리라 
32.부녀와 간음하는 자는 무지한 자라 이것을 행하는 자는 자기의 영혼을 망하게 하며 
33.상함과 능욕을 받고 부끄러움을 씻을 수 없게 되나니 
34.그 남편이 투기함으로 분노하여 원수를 갚는 날에 용서하지 아니하고 
35.아무 벌금도 돌아보지 아니하며 많은 선물을 줄지라도 듣지 아니하리라
 
he shall restore PHRASE h7999 שָׁלַם 음역 shalam 시아람 살람 발음 shä·lam 살램이고 사전적인 의미는 to be in a covenant of peace(평화의 언약 안에 항상 있어야), be at peace(평화에 있어야)등이라고 한다. 이를 원장소에 되돌리다. 로 번역한 것이다. 이 어휘를 킹제임스 역에선 pay (19번), peace (11번), recompense (11번), reward (10번), render (9번), restore (8번), repay (7번), perform (7번), good (6번), end (4번), requite (4번), restitution (4번), finished (3번), again (3번), amends (1번), full (1번), miscellaneous잡다하게(8번) (blueletterbible).

출애굽기22장
1.사람이 소나 양을 도적질하여 잡거나 팔면 그는 소 하나에 소 다섯으로 갚고 양 하나에 양 넷으로 갚을찌니라 
2.도적이 뚫고 들어옴을 보고 그를 쳐 죽이면 피 흘린 죄가 없으나 
3.해 돋은 후이면 피 흘린 죄가 있으리라 도적은 반드시 배상할 것이나 배상할 것이 없으면 그 몸을 팔아 그 도적질한 것을 배상할 것이요 
4.도적질한 것이 살아 그 손에 있으면 소나 나귀나 양을 무론하고 갑절을 배상할찌니라 
5.사람이 밭에서나 포도원에서 먹이다가 그 짐승을 놓아서 남의 밭에서 먹게 하면 자기 밭의 제일 좋은 것과 자기 포도원의 제일 좋은 것으로 배상할찌니라 
6.불이 나서 가시나무에 미쳐 낟가리나 거두지 못한 곡식이나 전원을 태우면 불 놓은 자가 반드시 배상할찌니라 
7.사람이 돈이나 물품을 이웃에게 맡겨 지키게 하였다가 그 이웃의 집에서 봉적하였는데 그 도적이 잡히면 갑절을 배상할 것이요 
8.도적이 잡히지 아니하면 그 집 주인이 재판장 앞에 가서 자기가 그 이웃의 물품에 손 댄 여부의 조사를 받을 것이며 
9.어떠한 과실에든지 소에든지 나귀에든지 양에든지 의복에든지 또는 아무 잃은 물건에든지 그것에 대하여 혹이 이르기를 이것이 그것이라 하면 두 편이 재판장 앞에 나아갈 것이요 재판장이 죄 있다고 하는 자가 그 상대편에게 갑절을 배상할찌니라 
10.사람이 나귀나 소나 양이나 다른 짐승을 이웃에게 맡겨 지키게 하였다가 죽거나 상하거나 몰려 가도 본 사람이 없으면 
11.두 사람 사이에 맡은 자가 이웃의 것에 손을 대지 아니하였다고 여호와로 맹세할 것이요 그 임자는 그대로 믿을 것이며 그 사람은 배상하지 아니하려니와 
12.만일 자기에게서 봉적하였으면 그 임자에게 배상할 것이며 
13.만일 찢겼으면 그것을 가져다가 증거할 것이요 그 찢긴 것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을찌니라 
14.만일 이웃에게 빌어온 것이 그 임자가 함께 있지 아니할 때에 상하거나 죽으면 반드시 배상하려니와 
15.그 임자가 그것과 함께 하였으면 배상하지 않을찌며 세 낸것도 세를 위하여 왔은즉 배상하지 않을찌니라 
16.사람이 정혼하지 아니한 처녀를 꾀어 동침하였으면 빙폐를 드려 아내로 삼을 것이요 
17.만일 그 아비가 그로 그에게 주기를 거절하면 그는 처녀에게 빙폐하는 일례로 돈을 낼찌니라
누가복음19장
1.예수께서 여리고로 들어 지나가시더라 
2.삭개오라 이름하는 자가 있으니 세리장이요 또한 부자라 
3.저가 예수께서 어떠한 사람인가 하여 보고자 하되 키가 작고 사람이 많아 할수 없어 
4.앞으로 달려가 보기 위하여 뽕나무에 올라가니 이는 예수께서 그리로 지나가시게 됨이러라 
5.예수께서 그곳에 이르사 우러러 보시고 이르시되 삭개오야 속히 내려오라 내가 오늘 네 집에 유하여야 하겠다 하시니 
6.급히 내려와 즐거워하며 영접하거늘 
7.뭇사람이 보고 수군거려 가로되 저가 죄인의 집에 유하러 들어갔도다 하더라 
8.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배나 갚겠나이다 
9.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임이로다 
10.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배상을 해야 하는 것은 배상해야 하는데 속죄제와 속건제가 있다.
 
레위기6장
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누구든지 여호와께 신실치 못하여 범죄하되 곧 남의 물건을 맡거나 전당 잡거나 강도질 하거나 늑봉하고도 사실을 부인하거나 
3.남의 잃은 물건을 얻고도 사실을 부인하여 거짓 맹세하는 등 사람이 이 모든 일 중에 하나라도 행하여 범죄하면 
4.이는 죄를 범하였고 죄가 있는 자니 그 빼앗은 것이나 늑봉한 것이나 맡은 것이나 얻은 유실물이나 
5.무릇 그 거짓 맹세한 물건을 돌려 보내되 곧 그 본물에 오분 일을 더하여 돌려 보낼 것이니 그 죄가 드러나는 날에 그 임자에게 줄 것이요 
6.그는 또 그 속건제를 여호와께 가져 올찌니 곧 너의 지정한 가치대로 떼 중 흠 없는 수양을 속건 제물을 위하여 제사장에게로 끌어 올 것이요 
7.제사장은 여호와 앞에서 그를 위하여 속죄한즉 그는 무슨 허물이든지 사함을 얻으리라
레위기5장
14.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15.누구든지 여호와의 성물에 대하여 그릇 범과하였거든 여호와께 속건제를 드리되 너의 지정한 가치를 따라 성소의 세겔로 몇 세겔 은에 상당한 흠 없는 수양을 떼 중에서 끌어다가 속건제로 드려서  16.성물에 대한 범과를 갚되 그것에 오분 일을 더하여 제사장에게 줄 것이요 제사장은 그 속건제의 수양으로 그를 위하여 속한즉 그가 사함을 얻으리라 
17.만일 누구든지 여호와의 금령중 하나를 부지중에 범하여도 허물이라 벌을 당할 것이니 
18.그는 너의 지정한 가치대로 떼 중 흠 없는 수양을 속건 제물로 제사장에게로 가져올 것이요 제사장은 그의 부지중에 그릇 범한 허물을 위하여 속한즉 그가 사함을 얻으리라 
19.이는 속건제니 그가 실로 여호와 앞에 범과함이니라
 
구굴링을 해보니 어느 분이 이렇게 요약했다.
•속죄제와 속건제의 차이
속죄제의 목적은 ‘범죄에 대한 용서’를 위한 것이었다. 그런데 이러한 목적은 속건제의 경우 역시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이 둘은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첫째는, 범죄의 성격적 차이로서 속죄제가 하나님께 범죄한 자, 즉 ‘율법을 범한 죄’를 위한 제사였던 반면에, 속건제는 인간에게 범죄한 죄, 즉 ‘도덕적인 범죄의 대속을 위한’ 제사였다.
둘째는, 속죄제는 속건제와는 달리 ‘범죄한 일을 배상할 수 없는 죄’에 대한 용서를 구하는 제사였던 반면, 속건제는 ‘배상이 가능한 죄’에 대한 용서를 구하는 제사였다는 점이다.
 
*re·store ‘ristɔ́ːr’ 원장소에 되돌리다; 반환하다. 반송하다. 되찾다, 다시 손에 넣다. 부흥하다. 부활하다; 복구하다. 재건하다; 복원하다, 수선하다. 수복하다. 복귀시키다; 복원시키다. (…의 건강·의식 따위를) 회복시키다. 컴퓨터 복원하다; 재저장하다; 원상태로 돌리다.
 
음역 shalam은 사람이다. 살람이 발음이다. 아마도 우리말 구음 사람의 어원이 아닐까 한다. 사ː람 ‘명사’ 지구상에서 가장 지능이 발달한 고등 동물. 서서 다니고 언어를 사용하며, 기구 따위를 만들어 쓰고 사회생활을 영위 함. 인류. 인간. 만일 히브리어 שָׁלַם 음역 shalam 이 우리말 구음 사람이 되었다면, 이는 곧 회개를 명하심을 강조함이다.

사도행전17장
24.우주와 그 가운데 있는 만유를 지으신 신께서는 천지의 주재시니 손으로 지은 전에 계시지 아니하시고 
25.또 무엇이 부족한 것처럼 사람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시는 것이 아니니 이는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자이심이라 
26.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거하게 하시고 저희의 년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하셨으니 
27.이는 사람으로 하나님을 혹 더듬어 찾아 발견케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떠나 계시지 아니하도다 
28.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29.이와 같이 신의 소생이 되었은즉 신을 금이나 은이나 돌에다 사람의 기술과 고안으로 새긴 것들과 같이 여길 것이 아니니라 
30.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허물치 아니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을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31.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회개가 주어진 존재는 지구상에 인간 하나뿐이다. to be in a covenant of peace, be at peace 의미로 주어지는 회개이다.
 
to be in a covenant of peace! 누구든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만 있는 평화의 언약 안으로 들어가서 상주해야 한다. 그분만 평화이다. be at peace! 인간은 그분 곁에서 비로소 평화를 누리는 것이니 오직 그분만 인간의 평화이다. 
갈라디아서 1:12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로마서 5:15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사도행전 4:10
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고 하나님이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
갈라디아서 5:24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갈라디아서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줄 아는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디모데전서 2: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디모데전서 1: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로마서 5:17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유다서 1:4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오신 사람만 원장소에 되돌리다. 그 사람만 반환하다. 그 사람만 반송하다. 그 사람은 그가 만든 사람을 되찾다, 그 사람만 잃은 것을 다시 손에 넣다. 그 사람은 성령으로 부흥하다. 그 사람만 부활하다(그의 피조물인 사람을 부활하게 한다.) 그 사람만 복구하다. 그 사람만 재건하다; 그 사람만 복원하다, 그 사람만 수선하다. 그 사람만 수복하다. 그 사람만 복귀시키다; 그 사람만 복원시키다. 오직 그만 사람(…의 건강·의식 따위를) 회복시키다. 그가 인간으로 오셨으니 그가 만든 사람만 컴퓨터를 복원하다; 재저장하다; 원상태로 돌리다.
 
사람아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속죄 성령의 통치 곧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지 못한 자들은 작은 것에도 놀라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부정한다. 그것이 사람이다.

누가복음 22:60
베드로가 가로되 이 사람아 나는 너 하는 말을 알지 못하노라고 방금 말 할때에 닭이 곧 울더라
인간은 성령의 각성 곧 참사람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오시는 성령이 아니면 진리를 깨닫지 못한다. 그것이 사람의 虛誕함이다.
야고보서 2:20
아아 허탄한 사람아 행함이 없는 믿음이 헛것인 줄 알고자 하느냐
인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오신 사람으로부터 죄 사함을 받아야 한다. 그 누구도 그분의 피와 살의 은총을 입고 죄 사함을 받지 못하면 성령의 통치를 받지 못하고 성령 통치를 받지 못하면 하나님과 관계가 복구될 수 없다. 여전히 진노 아래 있게 되는 것이다.     
누가복음 5:20
예수께서 저희 믿음을 보시고 이르시되 이 사람아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
사람은 지존이 인간으로 오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보는 눈이 없어서 다만 자기들의 탐욕을 위해 시시비비를 가리는 자로만 대하려고 한다. 예수님은 그 사람에게 삼가 탐심을 물리치라 하시고 비유로 가르치신다.    
누가복음 12:
13.이르시되 이 사람아 누가 나를 너희의 재판장이나 물건 나누는 자로 세웠느냐 하시고
무리 중에 한 사람이 이르되 선생님 내 형을 명하여 유업을 나와 나누게 하소서 하니 
14.이르시되 이 사람아 누가 나를 너희의 재판장이나 물건 나누는 자로 세웠느냐 하시고 
15.저희에게 이르시되 삼가 모든 탐심을 물리치라 사람의 생명이 그 소유의 넉넉한데 있지 아니하니라 하시고 
16.또 비유로 저희에게 일러 가라사대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17.심중에 생각하여 가로되 내가 곡식 쌓아 둘 곳이 없으니 어찌할꼬 하고 
18.또 가로되 내가 이렇게 하리라 내 곡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19.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영혼아 여러 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20.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21.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치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은총 곧 속죄와 성령의 통치로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지 않으면 돈에 미치는 것이 인간이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돈에 미친 사람들이 넘실대지만 하나님의 사람도 있다.    

디모데전서6장
5.마음이 부패하여지고 진리를 잃어버려 경건을 이익의 재료로 생각하는 자들의 다툼이 일어나느니라  
6.그러나 지족하는 마음이 있으면 경건이 큰 이익이 되느니라 
7.우리가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8.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 
9.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10.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11.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12.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입었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거를 증거하였도다 
13.만물을 살게 하신 하나님 앞과 본디오 빌라도를 향하여 선한 증거로 증거하신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내가 너를 명하노니 
14.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나타나실 때까지 점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이 명령을 지키라 
15.기약이 이르면 하나님이 그의 나타나심을 보이시리니 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시요 
16.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아무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자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능력을 돌릴찌어다 아멘 
17.네가 이 세대에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18.선한 일을 행하고 선한 사업에 부하고 나눠주기를 좋아하며 동정하는 자가 되게 하라 
19.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

갈라디아서 5:24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고린도전서 4:1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군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찌어다
로마서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디모데전서 6장 11.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돈을 사랑하던 인간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인간이 되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은총으로 임하시는 성령의 통치로만 곧 하나님 본질 통제로만 되는 것이다.

미가서6장
6.내가 무엇을 가지고 여호와 앞에 나아가며 높으신 하나님께 경배할까 내가 번제물 일년 된 송아지를 가지고 그 앞에 나아갈까 
7.여호와께서 천천의 수양이나 만만의 강수 같은 기름을 기뻐하실까 내 허물을 위하여 내 맏아들을, 내 영혼의 죄를 인하여 내 몸의 열매를 드릴까 
8.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9.여호와께서 성읍을 향하여 외쳐 부르시나니 완전한 지혜는 주의 이름을 경외함이니라 너희는 매를 순히 받고 그것을 정하신 자를 순종할찌니라
미가 6:8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은총을 얻지 못한 사람은 늘 주제넘기도 하고 자기도 못 지켜 판단을 받을 것이면서도 남을 판단하기를 좋아하고 감히 하나님을 힐문하는 것이다. 

로마서 2:1
그러므로 남을 판단하는 사람아 무론 누구든지 네가 핑계치 못할 것은 남을 판단하는 것으로 네가 너를 정죄함이니 판단하는 네가 같은 일을 행함이니라 
로마서 2:3
이런 일을 행하는 자를 판단하고도 같은 일을 행하는 사람아 네가 하나님의 판단을 피할 줄로 생각하느냐
로마서 9:20
이 사람아 네가 뉘기에 감히 하나님을 힐문하느뇨 지음을 받은 물건이 지은 자에게 어찌 나를 이같이 만들었느냐 말하겠느뇨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면 결코 새로운 피조물이 될 수 없는 것이 사람이다.
갈라디아서6:
14.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15.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새로 지으심을 받은 자 뿐이니라 
16.무릇 이 규례를 행하는 자에게와 하나님의 이스라엘에게 평강과 긍휼이 있을찌어다
고린도후서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회복이 되는 것은 곧 새로운 피조물을 의미한다. 헌 것을 고쳐쓰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서 그의 성령의 통치 곧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아 행하는 인간이 되는 것을 말한다. 결국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속죄로만 임하시는 성령의 통치로 하나님 본질 통제를 받는다. 그 본질 통제를 내려주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만 회복이다. 어떤 특정단체나 지역으로 가야 회복이 아님을 직시해야 한다. 어떤 특정단체나 지역은 다만 피조물이다. 태초의 말씀이 인간으로 오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 곧 그의 피와 살의 속죄와 성령의 통치가 하나님의 본질 통제로 임하는 그 자리가 곧 회복의 땅이다. 우리가 한반도에 거하면서 영적으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통치를 받는 영역에서 살아야 한다. 하나님의 본질 통제가 임하는 영역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이기 때문이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으로 하나님 본질 통제를 받는 자들의 연합이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이다. 이 교회가 성령 대 각성을 구하여 대한민국에 성령 대 각성이 속히 임하시게 하자.
 
<구국기도생각>  
 
 

[ 2019-06-13, 14:56 ] 조회수 : 126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미투데이미투데이  요즘요즘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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