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스 인질 12명- 팔레스타인 수감자 30명, 다섯 번째 맞교환

휴전 이후 하마스로부터 풀려난 인질은 81명, 이스라엘이 풀어준 수감자는 180명.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일시 휴전이 6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양측이 어제(28일) 5번째 인질-수감자 맞교환을 진행했습니다.

일시 휴전 시한을 하루 앞둔 이날 하마스는 억류 중이던 이스라엘인 여성 10명과 태국인 2명 등 12명을 석방했습니다. 이스라엘도 팔레스타인 자치정부(PA)가 통제하는 요르단강 서안지구 내 이스라엘 점령지에 있는 오퍼 교도소와 예루살렘의 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팔레스타인인 30명을 석방했습니다.

이같은 조치는 앞서 이스라엘이 하마스에 인질 10명 석방시 휴전을 하루 연장하고 석방 인질 수의 3배에 달하는 팔레스타인인 수감자를 풀어주겠다고 제안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이로써 지난 24일 시작된 일시 휴전 이후 하마스로부터 풀려난 인질은 81명, 이스라엘이 풀어준 수감자는 180명으로 늘었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마스가 지난달 납치한 인질이 약 240명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이스라엘 언론은 오늘(29일) 이스라엘 총리실을 인용해 이스라엘이 하마스로부터 오늘 풀려날 인질들의 명단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위로
Copyright ⓒ 조갑제닷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달기 댓글쓰기 주의사항

댓글달기는 로그인후 사용하실 수 있으며, 내용은 100자 이내로 적어주십시오. 광고, 욕설, 비속어, 인신공격과 해당 글과 관련 없는 글은 사전통보없이 삭제됩니다.

PC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