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힘 능으로도 안 되나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으로 되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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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6:26.음녀로 인하여 사람이 한 조각 떡만 남게 됨이며 음란한 계집은 귀한 생명을 사냥함이니라]
 
25.네 마음에 그 아름다운 색을 탐하지 말며 그 눈꺼풀에 홀리지 말라 
26.음녀로 인하여 사람이 한 조각 떡만 남게 됨이며 음란한 계집은 귀한 생명을 사냥함이니라 
27.사람이 불을 품에 품고야 어찌 그 옷이 타지 아니하겠으며 
28.사람이 숯불을 밟고야 어찌 그 발이 데지 아니하겠느냐 
 
h376 אִישׁ 음역 iysh 이이시 발음 ēsh 이시이고 man, 남성(여성과 대조적으로), 남편, 인간, 인간(하나님과는 대조적으로), 從, 인류, Champion. 위대한 사람 등이다. 우리말 구음으로 비슷한 것은 있슈이다. 여자를 찾을 땐 있샤흐인데, 남자類는 이슈이다. 사투리로 남아서 지금은 어디를 가든지 사람을 찾을 때 사용한다. 있어요?  iysh는 남자를 의미하는데 음란한 여자 때문에 빈부귀천을 막론하고 망하는 것을 강조하신 남정네 곧 그 대상이다.
사사기 16장

1.삼손이 가사에 가서 거기서 한 기생을 보고 그에게로 들어갔더니 
Samson = "like the sun" 태양처럼이다. 음역 Shimshown 발음 shim·shōn 심손이다.
우리말 구음에 심시오운이란 구음인데 이는 곧 심쏘운이다. 심은 힘의 강원도 지역 방언인데 그 말고도 심줄(‘힘줄’의 변한말.)이라는 말도 있다. 힘쏘운이다. 힘쓰다 힘쓴, 힘 좋다. 힘 좋은 이 된 것이면, 단 지파 이주설의 낌새가 엿보인다. 또 있다. 가자로 번역된 어원은 Azzah 아자흐인데 발음은 az·zä이다. 아자 아자! Azzah = "the strong" 强者란 의미이다. 가사 에서 힘 좋은 삼손이 있었다는 의미로 (가자)아자! (삼손)아자! 이다. 현대에 이르러 감탄사 스스로를 혹은 다른 사람을 응원하고 격려할 때 하는 말. 넌 잘할 수 있으니 힘내! 아자! 아자의 어원은 어디서부터 어느 때부터 시작이 되었는지는 모르지만 不問曲直하고 가사=아자=우리말 아자는 의미가 동일하다. 이런 강자의 세상에는 그 강자를 이기려는 또 하나의 강자가 있게 마련이다. 마귀는 삼손을 이기려고 미인계를 사용하는데 삼손은 대비하지 못한 것은 분명하다.
 
가자에 먼저 간 곳은 기생의 집이다. there an harlot PHRASE h802 אִשָּׁה ishshah 기생을 내세워 돈벌이하는 주인의 종일 것이다. and the adulteress PHRASE h802 אִשָּׁה 음역ishshah이시시아흐 발음 ish·shä 있샤. woman, wife, female 이를 의역해서 姦婦 곧 adulteress 어달터리스로 번역한 것이다. a whorish PHRASE h2181 זָנָה 음역 zanah 자나흐 zä·nä 자나 사전적인 의미는 to commit fornication, be a harlot, play the harlot이다. 매춘부 같은, 음란한. 여자와 잠을 자면 그 대가를 치르게 된다고 하신다. 자다 자다 ‘자동사’‘거라 불규칙’ ① 눈이 감기며 의식 없는 상태가 되어 활동하는 기능이 쉬는 상태로 되다. ④ 남녀가 잠자리 함께 하다. 그녀와 h2181 זָנָה zanah 그녀에게 붙어버린 삼손이다. 하나님이 육체의 힘은 주셨지만, 그 힘만 믿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지혜와 총명의 신 재능과 모략의 신 지식과 여호와를 경외하는 신을 구하지 않는 연고로 결국은 이런 여자에게 묶인 것이다. 누구든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은총으로 임하시는 성령의 기능 은사를 믿고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구하지 않는 자들은 다 삼손처럼 당하게 된다.
 
2.혹이 가사 사람에게 고하여 가로되 삼손이 여기 왔다 하매 곧 그를 에워싸고 밤새도록 성문에 매복하고 밤새도록 종용히 하며 이르기를 새벽이 되거든 그를 죽이리라 하였더라 
3.삼손이 밤중까지 누웠다가 그 밤중에 일어나 성문짝들과 두 설주와 빗장을 빼어 그것을 모두 어깨에 메고 헤브론 앞산 꼭대기로 가니라  Hebron = "association" 가사에서 헤브론 산 꼭대기까지 거리가 대략 60km이라고 한다. 가사는 바닷가에 있고 헤브론은 그 반대편 사해 쪽에 직선으로 있다. 150리를 그 무거운 것을 메고 간 것이다.
 
죽음이 엄습해도 하나님의 권능으로 이기자 그는 더욱 여자를 조심하지 않는다. 그 배후에 마귀가 있는 여자와 자기 구현 욕구가 심한 여자를 조심해야 하는 것이 남자의 책무인데 이를 외면한 것이다. 여자는 남자의 힘으로 이길 수 없는 것이다. 특히 여자의 그 배후에 마귀가 있고 돈에 약한 기질과 자기 구현 욕구(남성을 자기 발아래 두려는 욕구)가 강한 여자라면 이는 정말 조심해야 한다. 조심한다고 이기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살의 은총 곧 속죄와 성령의 통치 곧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받아야 만이 이기는 것이다. 그런 여자는 육체의 힘으로 이길 수 없는 것이다.
 
4.이 후에 삼손이 소렉 골짜기의 들릴라라 이름하는 여인을 사랑하매
Sorek = "choice vines“ 선택 포도나무
Delilah = "feeble" 연약한, 약한, 힘없는. 박약한, 나약한, 기력이 없는; 저능의, (빛·효과 따위가) 약한, 미약한, 희미한; (목소리가) 가냘픈. 아마도 청순가련한 여인... 부성애를 한 없이 자극하는 여자를 의미할 것이다. 남자는 상대성에 약하다. 강한남 약한녀, 키큰남 작은녀 마른남살찐녀....
I.Philistine = "immigrants" 이민자들....

5.블레셋 사람의 방백들이 그 여인에게로 올라와서 그에게 이르되 삼손을 꾀어서 무엇으로 말미암아 그 큰 힘이 있는지 우리가 어떻게 하면 그를 이기어서 결박하여 곤고케 할 수 있을는지 알아보라 그리하면 우리가 각각 은 일천 일백을 네게 주리라 
6.들릴라가 삼손에게 말하되 청컨대 당신의 큰 힘이 무엇으로 말미암아 있으며 어떻게 하면 능히 당신을 결박하여 곤고케 할 수 있을는지 내게 말하라 
7.삼손이 그에게 이르되 만일 마르지 아니한 푸른 칡 일곱으로 나를 결박하면 내가 약하여져서 다른 사람과 같으리라 
8.블레셋 사람의 방백들이 마르지 아니한 푸른 칡 일곱을 여인에게로 가져오매 그가 그것으로 삼손을 결박하고 
9.이미 사람을 내실에 매복시켰으므로 삼손에게 말하되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이 당신에게 미쳤느니라 하니 삼손이 그 칡 끊기를 불탄 삼실을 끊음 같이 하였고 그 힘의 근본은 여전히 알지 못하니라 
10.들릴라가 삼손에게 이르되 보라 당신이 나를 희롱하여 내게 거짓말을 하였도다 청컨대 무엇으로 하면 당신을 결박할 수 있을는지 이제는 내게 말하라 

11.삼손이 그에게 이르되 만일 쓰지 아니한 새 줄로 나를 결박하면 내가 약하여져서 다른 사람과 같으리라 
12.들릴라가 새 줄을 취하고 그것으로 그를 결박하고 그에게 이르되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이 당신에게 미쳤느니라 하니 삼손이 팔 위의 줄 끊기를 실을 끊음 같이 하였고 그 때에도 사람이 내실에 매복하였었더라 
13.들릴라가 삼손에게 이르되 당신이 이때까지 나를 희롱하여 내게 거짓말을 하였도다 내가 무엇으로 하면 당신을 결박할 수 있을는지 내게 말하라 삼손이 그에게 이르되 그대가 만일 나의 머리털 일곱가닥을 위선에 섞어 짜면 되리라 
14.들릴라가 바디로 그 머리털을 단단히 짜고 그에게 이르되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이 당신에게 미쳤느니라 하니 삼손이 잠을 깨어 직조틀의 바디와 위선을 다 빼어내니라 

15.들릴라가 삼손에게 이르되 당신의 마음이 내게 있지 아니하면서 당신이 어찌 나를 사랑한다 하느뇨 당신이 이 세번 나를 희롱하고 당신의 큰 힘이 무엇으로 말미암아 있는 것을 내게 말하지 아니하였도다 하며 
16.날마다 그 말로 그를 재촉하여 조르매 삼손의 마음이 번뇌하여 죽을 지경이라 
17.삼손이 진정을 토하여 그에게 이르되 내 머리에는 삭도를 대지 아니하였나니 이는 내가 모태에서 하나님의 나실인이 되었음이라 만일 내 머리가 밀리우면 내 힘이 내게서 떠나고 나는 약하여져서 다른 사람과 같으리라 

18.들릴라가 삼손의 진정을 다 토함을 보고 보내어 블레셋 사람의 방백들을 불러 가로되 삼손이 내게 진정을 토하였으니 이제 한번만 올라오라 블레셋 방백들이 손에 은을 가지고 여인에게로 올라오니라 
 
그녀는 삼손을 죽게 하는 원흉이 된다. 곧 그를 사냥하게 한 것이다. will hunt PHRASE h6679 צוּד 음역 tsuwd추우드 발음 tsüd쑤우드 시전적인 의미는 to hunt이라고 한다. 음역으로 추우드이다. 만일 이 구음이 추다 ‘타동사’ 물건을 찾으려고 뒤지다. 여기저기 다 추어도 찾지 못했다. 의미가 근접한 것은 분명하다. 사냥하는 성질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사냥하려고 찾아다니는 성질을 강조함이기 때문이다. 들추다. ‘타동사’ 지난 일이나 숨은 일 등을 끄집어내어 드러나게 하다. 남의 과거를 들추다. 무엇을 찾으려고 자꾸 뒤지다. 서랍을 들추다. 사전을 들추어 보다. 속이 드러나게 들어 올리다. 이불을 들 추다.
 
for the precious PHRASE h3368 יָקָר 음역 yaqar야칼 발음 yä·kär야칼이고 사전적인 의미는 귀중하고, 소중하며, 무겁고, 귀하고, 희귀하고, 훌륭한. 비싼, 값나가 사치스러운, 매우 귀중한, 귀중한 돌 또는 보석, 드문 진귀한, 영광스럽고 화려한, 무게가 나가고 영향력 있는. 이라고 한다. 야칼은 우리 말 구음으로 비슷한 구음은 야갈 약알 약을 의 약다이다. 약다 ‘―따’ ‘형용사’ 자신에게만 이롭게 꾀를 부리는 성질이 있다. 약은 놈 약은 꾀를 쓰다. 꾀가 많고 눈치가 빠르다.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것만 찾아가는 습성 속뜻에 보화의 의미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약은 여자에게 당하면 모든 것을 다 빼앗긴다.

19.들릴라가 삼손으로 자기 무릎을 베고 자게 하고 사람을 불러 그 머리털 일곱 가닥을 밀고 괴롭게 하여본즉 그 힘이 없어졌더라 
20.들릴라가 가로되 삼손이여 블레셋 사람이 당신에게 미쳤느니라 하니 삼손이 잠을 깨며 이르기를 내가 전과 같이 나가서 몸을 떨치리라 하여도 여호와께서 이미 자기를 떠나신 줄을 깨닫지 못하였더라
 
21.블레셋 사람이 그를 잡아 그 눈을 빼고 끌고 가사에 내려가 놋줄로 매고 그로 옥중에서 맷돌을 돌리게 하였더라 
22.그의 머리털이 밀리운 후에 다시 자라기 시작하니라
 
그렇게 되어 그는 결국 그녀에게 당하고 두 눈이 뽑힌다. 힘을 상실한 삼손에게 60km 먼 길이다. 그들은 그의 60km에서 미약해진 것을 알게 된다. 창기와 합하면 한 몸이라고 한다. 그녀는 이름이 미약함이다. 이제 그에 몸에 미약함이 붙어버린 것이다. 그녀의 이름의 뜻은 눈에 빛·효과 따위가) 약한, 미약한, 희미한 의미인데 그의 눈이 뽑혀 그녀의 이름처럼 그런 몸으로 한 몸이 된 것이다. 그녀는 타인의 맷돌을 돌리는 여인, 돈에 매수되어 남자를 팔아버린 여자이다. 결국은 그 몸에 붙었으니, 하나가 된다. 그도 역시 맷돌을 돌리는 자가 된다. 그녀는 약한 여자이다. 그는 결국 그녀로 인해 약한 남자가 된다. 둘이 한 육체가 된다는 말은 너무나 무서운 말이다. 그 때문에 사람들은 결혼을 잘하려고 배우자를 가려내려고 하는데 그것이 쉽지 않다. 하나님의 힘을 받아 큰일을 하려던 자가 그만 그녀에게 걸려 그녀처럼 한없이 초라한 남자가 되었다.
 
고린도전서6장
15.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기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16.창기와 합하는 자는 저와 한 몸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나니 
17.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18.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게 죄를 범하느니라 
19.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20.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하지만 하나님은 그를 아주 버리지 않으신다. 삼손의 머리털은 다시 자라기 시작한 것이기 때문이다.
잠언31장
1.르무엘왕의 말씀한바 곧 그 어머니가 그를 훈계한 잠언이라 
2.내 아들아 내가 무엇을 말할꼬 내 태에서 난 아들아 내가 무엇을 말할꼬 서원대로 얻은 아들아 내가 무엇을 말할꼬 
3.네 힘을 여자들에게 쓰지 말며 왕들을 멸망시키는 일을 행치 말찌어다 
(중략)
10.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 값은 진주보다 더 하니라 
(중략) 
28.그 자식들은 일어나 사례하며 그 남편은 칭찬하기를 
29.덕행 있는 여자가 많으나 그대는 여러 여자보다 뛰어난다 하느니라 
30.고운 것도 거짓되고 아름다운 것도 헛되나 오직 여호와를 경외하는 여자는 칭찬을 받을 것이라 
31.그 손의 열매가 그에게로 돌아갈 것이요 그 행한 일을 인하여 성문에서 칭찬을 받으리라
 
잠언 12:4
어진 여인은 그 지아비의 면류관이나 욕을 끼치는 여인은 그 지아비로 뼈가 썩음 같게 하느니라 
chayil 음역 하이일 발음 khah·yil 해일이고 사전적인 의미는 강한 힘, 능력, 재능, 힘, 세력, 에너지, 기, 효율성, 부, 군대, 强度, 효율성, 부요, 강력, 육군. (strength, might, efficiency, wealth, army, ability, efficiency, wealth, force, army 등이다.
우리가 세상에서 하나님의 모든 도움을 받아야 산다. 육체의 힘만으로는 세상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잠언24장
1.너는 악인의 형통을 부러워하지 말며 그와 함께 있기도 원하지 말찌어다 
2.그들의 마음은 강포를 품고 그 입술은 잔해를 말함이니라 
3.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히 되며 
4.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 
5.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 
6.너는 모략으로 싸우라 승리는 모사가 많음에 있느니라 
7.지혜는 너무 높아서 미련한 자의 미치지 못할 것이므로 그는 성문에서 입을 열지 못하느니라
  
<구국기도생각>  
 
[ 2019-06-05, 14:39 ] 조회수 : 343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미투데이미투데이  요즘요즘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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