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기름부음(온유 겸손 경외 넘치는 감사 찬송)이 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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욥기 11:12 허망한 사람은 지각이(labab)없나니 그 출생함이 들나귀 새끼 같으니라 


시편 14:2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지각이(sakal) 있어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to be prudent, be circumspect, wisely understand, prosper)


시편 53:2 하나님이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 살피사 지각이(sakal)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시편 107:27 저희가 이리 저리 구르며 취한 자 같이 비틀거리니 지각이(chokmah) 혼돈하도다 

 
시편 111:10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 그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좋은 지각이(sekel) 있나니 여호와를 찬송함이 영원히 있으리로다 prudence, insight, understanding
A.prudence, good sense B.insight, understanding C.cunning, craft (bad sense)


이사야 27:11 가지가 마르면 꺾이나니 여인이 와서 그것을 불사를 것이라 이 백성이 지각이(biynah) 없으므로 그들을 지으신 자가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시며 그들을 조성하신 자가 은혜를 베풀지 아니하시리라understanding, discernment A.act B.faculty C.object D.personified


예레미야 4:22 내 백성은 나를 알지 못하는 우준한 자요 지각이 없는 미련한 자식이라 악을 행하기에는 지각이(biyn)  있으나 선을 행하기에는 무지하도다


For my people H5971 is foolish, H191 they have not known H3045 me; they are sottish H5530 children, H1121 and they have none understanding: H995 they are wise H2450 to do evil, H7489 but to do good H3190 they have no knowledge. H3045


예레미야 5:21 우준하여 지각이(leb) 없으며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며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백성이여 이를 들을찌어다 


오바댜 1:7 너와 약조한 자들이 다 너를 쫓아 변경에 이르게 하며 너와 화목하던 자들이 너를 속이고 이기며 네 식물을 먹는자들이 네 아래 함정을 베푸니 네 마음에 지각이(tabuwn) 없음이로다 


오바댜 1: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에돔에서 지혜 있는 자를 멸하며 에서의 산에서 지각 tabuwn있는 자를 멸하지 아니하겠느냐


빌립보서 4:7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gnōrizō)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to make known A.to become known, be recognised
II.to know, to gain knowledge of, have thorough knowledge of A.in earlier Greek it means to gain a knowledge of or have thorough knowledge of


히브리서 5:14 단단한 식물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저희는 지각을(diakrisis0 사용하므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변하는 자들이니라 a distinguishing, discerning, judging


요한1서 5:20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dianoia)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the mind as a faculty of understanding, feeling, desiring


[잠언9장 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인데 사전적인 의미는 knowledge A.knowledge, perception, skill B.discernment, understanding, wisdom 이라고 한다. 이런 의미들은 하나님의 지혜에서 얻어지는 하나님의 지식을 강조함이다. 인간에게는 하나님의 지혜가 없다. 그 지혜를 기름 부음을 받으면 인간은 그 지혜로 하나님을 알게 되는데, 물론 하나님이 하나님 자신을 아시는 것 그 지식과 동일이어야 한다는 원칙이다. 하나님의 지혜가 인간을 통제하여 하나님을 알게 하시는 값과 하나님 자신이 아시는 지식의 값이 동일이어야 한다. 성령의 각성을 알게 되는 것, 이니만큼, 하나님 자신이 자신을 아시는 것과 동일이어야 하는 것이다. 그 때문에 우리는 이 부분에 관한 고찰은 분명해야 한다. 이 말고도 하나님의 본질이 하나님 자신의 본질을 아는 본질 계시의 의미도 성경에 기록하고 있다.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란 무엇인가? 지식을 갖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of the holy PHRASE h6918 קָדוֹשׁ qadowsh
is understanding PHRASE h998 בִּינָה biynah


지극히 거룩하신 이의 영광을 알게 하시는 성령의 각성은 인간 속에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알게 한다. 만일 하나님을 아는 것에 관해 본질적인 것에만 국한한다면 인간은 영구적으로 주 예수를 알아낼 수 없을 것이다. 이는 그분의 본질이 인간의 속에는 없기 때문이다.


The fear PHRASE h3374 יִרְאָה yirah
of the LORD PHRASE h3068 יְהֹוָה Yĕhovah
is the beginning PHRASE h8462 תְּחִלָּה tĕchillah
of wisdom PHRASE h2451 חָכְמָה chokmah


10절
The fear PHRASE h3374 יִרְאָה yirah
of the LORD PHRASE h3068 יְהֹוָה Yĕhovah
is the beginning PHRASE h8462 תְּחִלָּה tĕchillah
of wisdom PHRASE h2451 חָכְמָה chokmah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of the holy PHRASE h6918 קָדוֹשׁ qadowsh
is understanding PHRASE h998 בִּינָה biynah


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11나 지혜로 말미암아 네 날이 많아질 것이요 네 생명의 해가 더하리라
12네가 만일 지혜로우면 그 지혜가 네게 유익할 것이나 네가 만일 거만하면 너 홀로 해를 당하리라


만일 인간 속에 그분의 본질에 이르게 하는 지혜가 부여된다면, 가능하다. 그 때문에 하나님이 인간으로 오신 것이다. 이름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구원을 명철을 주시는데, 본질의 앎 곧 야다로 임하시는 음역은 yada` 발음은 yä·dah 야대이다. 그 앎으로 일체감의 일치한 심령으로 행동하는 것인데, 하나님은 인간의 한계를 아신다. 인간은 하나님의 본질을 얻거나 가질 수가 없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아신다. 오로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야 만이 얻을 수 있는 것인데, 문제는 인간이 스스로 각성 되어 그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그 때문에 우리는 오늘도 오직 예수 그리스도가 그분을 알게 하시는 은총으로의 초대를 강조하는 것이다. 성령의 외적인 각성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안다. 외적 각성으로 안다고 할 때는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라고 한다. 성령의 내적인 각성으로 안다고 할 때는 to know = yada` 라고 한다.



호세아에서 안다는 의미는 곧 결혼하여 안다는 의미이다. 이는 본질로 알게 되는 것인데 한 본질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그분 안에서 하나님의 본질을 공유하고 그 본질 통제를 받으면 그 사람의 속에서 성령은 항상 내적 각성으로 거하신다. 외적인 각성은 일시적이다. 성령이 외적인 각성을 주실 때는 인간이 아직은 인간 본질 성품으로 행동하는 때이다. 성령의 그 사람의 속으로 내주 내재하셔서 그를 통치하시면 하나님의 본질 통제로 하시는데 그 통제를 받으면 성령은 항상 각성으로 거하신다.


성령의 항상 각성으로 임하시면 그는 믿음을 잃지 않는다. 영원히 그 믿음을 소유한다. 그 때문에 본질 통제를 받으면 받을수록 그의 믿음은 굳건해진다. 그들만 영생하시는 하나님의 생명력을 받아 누리는데 그 생명력이 곧 하나님의 명철이시다.


하나님의 명철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다. 이는 곧 거룩하신 자를 아는 지식이다. 거룩하신 자란 스스로 계신 이의 권능과 만들어진 피조물의 권능을 구분하는 知覺을 가진 것을 의미한다. 그분이 인간으로 오셔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아는 것이다.

 


호세아서2장
14.그러므로 내가 저를 개유하여 거친 들로 데리고 가서 말로 위로하고
15거기서 비로소 저의 포도원을 저에게 주고 아골 골짜기로 소망의 문을 삼아 주리니 저가 거기서 응대하기를 어렸을 때와 애굽 땅에서 올라 오던 날과 같이 하리라
16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 날에 네가 나를 내 남편이라 일컫고 다시는 내 바알이라 일컫지 아니하리라
17내가 바알들의 이름을 저의 입에서 제하여 다시는 그 이름을 기억하여 일컬음이 없게 하리라
18그 날에는 내가 저희를 위하여 들짐승과 공중의 새와 땅의 곤충으로 더불어 언약을 세우며 또 이 땅에서 활과 칼을 꺾어 전쟁을 없이 하고 저희로 평안히 눕게 하리라
19내가 네게 장가들어 영원히 살되 의와 공변됨과 은총과 긍휼히 여김으로 네게 장가들며
20진실함으로 네게 장가들리니 네가 여호와를 알리라


17내가 바알들의 이름을 저의 입에서 제하여 다시는 그 이름을 기억하여 일컬음이 없게 하리라
광야생활을 통해서 기름부음 곧 예수 없이는 살 수 없는 인간으로 만드심이다. 예수와 하나되는 축복(기름부음의 항상성)이다.


신명기8장
1내가 오늘날 명하는 모든 명령을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고 번성하고 여호와께서 너희의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으리라
2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알려하심이라
3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하려 하심이니라
4이 사십년 동안에 네 의복이 해어지지 아니하였고 네 발이 부릍지 아니하였느니라
5너는 사람이 그 아들을 징계함 같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징계하시는줄 마음에 생각하고
6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도를 행하며 그를 경외할찌니라
7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로 아름다운 땅에 이르게 하시나니 그곳은 골짜기에든지 산지에든지 시내와 분천과 샘이 흐르고
8밀과 보리의 소산지요 포도와 무화과와 석류와 감람들의 나무와 꿀의 소산지라
9너의 먹는 식물의 결핍함이 없고 네게 아무 부족함이 없는 땅이며 그 땅의 돌은 철이요 산에서는 동을 캘 것이라
10네가 먹어서 배불리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옥토로 네게 주셨음을 인하여 그를 찬송하리라
11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법도와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게 되지 않도록 삼갈찌어다
12네가 먹어서 배불리고 아름다운 집을 짓고 거하게 되며
13또 네 우양이 번성하며 네 은금이 증식되며 네 소유가 다 풍부하게 될 때에

 
10네가 먹어서 배불리고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옥토로 네게 주셨음을 인하여 그를 찬송하리라
기름부음의 항상성이다. 인간은 아무것도 아니다.


신명기8장
14두렵건대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하노라 여호와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이끌어 내시고
15너를 인도하여 그 광대하고 위험한 광야 곧 불뱀과 전갈이 있고 물이 없는 간조한 땅을 지나게 하셨으며 또 너를 위하여 물을 굳은 반석에서 내셨으며
16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느니라
17또 두렵건대 네가 마음에 이르기를 내 능과 내 손의 힘으로 내가 이 재물을 얻었다 할까 하노라
18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19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고 다른 신들을 좇아 그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절하면 내가 너희에게 증거하노니 너희가 정녕히 멸망할 것이라
20여호와께서 너희의 앞에서 멸망시키신 민족들 같이 너희도 멸망하리니 이는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소리를 청종치 아니함이니라


기름부음의 계속성은 넘치는 감사와 찬송에 있다.
시편100
1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이 부를찌어다
2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 앞에 나아갈찌어다
3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줄 너희는 알찌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자시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4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
5대저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 성실하심이 대대에 미치리로다


창세기17장1.아브람의 구십 구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마태복음11장
28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29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30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피조물은 절대로 하나님을 만족케 할 수 없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함께(온유 겸손 경외(그리스도의 할례)) 해 주셔야 하나님을 만족케 하는 인간이 되는것이다.
예수와 함께가 아니면 그 무엇이든지 절대로 아무것도 아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함께가 아니면 삼신주의 WCC 온갖 이단등에 빠진다.


예수 그리스도로만 살게 하시려고 인간을 광야로 데리고 가서 훈련시키신다.
그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용서함을 받은 모든 인간을 향하신 하나님의 기뻐하시고 온전하시고 선하신 뜻이다.


피조물인 모든 인간의 고유성 무지 무식 무능 불순종이다.
함께라는 것은 인간의 무지 무식 무능 불순종을 삼키는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다.


신명기28장
9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길로 행하면 여호와께서 네게 맹세하신 대로 너를 세워 자기의 성민이 되게 하시리니
10너를 여호와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세계 만민이 보고 너를 두려워하리라
12여호와께서 너를 위하여 하늘의 아름다운 보고를 열으사 네 땅에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고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에 복을 주시리니 네가 많은 민족에게 꾸어줄찌라도 너는 꾸지 아니할 것이요
13여호와께서 너로 머리가 되고 꼬리가 되지 않게 하시며 위에만 있고 아래에 있지 않게 하시리니 오직 너는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듣고 지켜 행하며
14내가 오늘날 너희에게 명하는 그 말씀을 떠나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아니하고 다른 신을 따라 섬기지 아니하면 이와 같으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국민성이 받는 복이다.



성령이 인간에게 지각을 주시지 않으면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 그분을 알게 하시고 회개하게 하시고 마침내 그의 피와 살로 용서를 받게 하시고 성령의 통치로 하나님 본질 통제를 받게 하신다. 그 때부터 내적 각성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항상 아는 자가 되는 것이다. 그 확장성은 나날이 증대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은총을 입도록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각성을 넘치는 감사와 찬송으로 구해야 할 것이다.



<구국기도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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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12, 19:13 ] 조회수 : 157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미투데이미투데이  요즘요즘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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