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희 조갑제닷컴을 빛내주시는 여러 논객들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몇 가지 일을 계기로 부득이하게 여러분들께 몇 가지 지침을 올리고자 합니다.

이 공지사항은 저희 사이트에서 종종 일어나는 토론방 분쟁에 대해 하나의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이 원칙은 앞으로도 계속 적용될 것이며 부분적 수정만 있을 뿐 큰 틀의 변화는 없을 것입니다.

1. 타인의 명예훼손 및 모욕 금지
타인의 명예훼손은 법률상의 명예훼손과 모욕죄를 모두 포함해 제한할 것입니다. 명예훼손이란 특정 개인의 신분·성격·혈통·용모·지식·능력·직업·건강·품성·덕행·명성 등에 대해 악의적인 사항을 거론하거나 문제삼는 것, 공인(연예인, 별정직 고위공직자, 정치인 등)이 아닌 사람의 사생활에 대해 공개적으로 거론하는 것을 말합니다. 모욕죄에 해당하는 것은 특정 개인의 인격모독, 감정에 대한 공격으로 해당 개인의 모욕적인 감정에 대해 제3자가 공감하는 평가가 있을 때 해당될 것입니다.
이 토론방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방문하고 볼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토론방 게시물에 특정 개인을 거론하며 모욕하거나 악의적인 사실 유포, 거론 등은 금지됩니다.

2. 게시판에서 상호 간의 감정 대립 시 유의점
이 곳은 기본적으로 개인 홈페이지입니다. 이 곳 토론방에서 홈페이지의 주인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이야기에 억지로 홈페이지 주인을 끼워넣어 문제삼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저희 운영진은 사회적으로 유명한 사람의 홈페이지에 와서, 그 홈페이지의 주인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이야기를 해 그 사람의 명예에 기대어 자신의 이름을 알리려 한다거나 혹은 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면서 자신의 주장을 알리려 하는 분은 존중받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자신의 주장을 펴는 것은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이야기, 법적으로 문제있는 이야기만 아니라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곳을 싸움터로 생각하시는 분께는 응당한 조치를 할 것입니다.

3. 도배, 욕설, 광고의 금지

저희 사이트 게시판에서는 기본적으로 욕설, 도배라고 불리는 글의 연속게시, 광고글은 불허합니다. 이를 어길 시에는 응당한 조치를 할 것입니다. 참고로 욕설의 범위는 우리가 통상적으로 알고 있는 욕설과 인터넷 신조어 등이 모두 해당됩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의 글이라고 해도 누군가에 대한 욕설이 한 마디라도 실려 있다면 그 글은 욕설글로 간주하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4. 성차별, 지역감정 발언 등의 금지
성차별, 지역감정 등과 관련된 발언은 글을 쓰는 분 본인에게는 물론 이 사이트에게도 해가 됩니다. 이런 종류의 발언은 이미 우리 사회 구성원 대다수에게서는 공감을 얻지 못함은 물론 이 사이트의 목적, 성격과도 맞지 않습니다. 이런 류의 글에 대해서도 저희는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5. 싸움을 걸기 위해 토론방에 글을 올리는 행위
타인에게 혹은 이 홈페이지의 주인에게 싸움을 걸기 위해 글을 올리거나 문제를 삼는 경우, 제1항에서 거론한 행위 중 하나라고 간주, 응당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글의 주장은 그 내용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말하는가 또한 중요합니다. 아무리 지식이 대단하고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라 하더라도 그 사람의 인격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는다면 그 재능과 지능은 ‘사회의 毒’으로 쓰일 뿐입니다.
자신의 주장을 세상에 펼치고 싶다거나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분은 타인에게 폐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상이 기본적인 가이드 라인입니다. 그리고 저희가 앞으로 취할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기 사항 1회 위반시 공개 경고 및 해당 글 삭제
2. 상기 사항 2회 위반시 해당 글 삭제 및 강제 탈퇴
3. 상기 사항 위반으로 인해 강제 탈퇴 당했음에도 외부에서 이를 상습적으로 문제 삼을 시에는 법적 조치

상기 사항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경우에는 불만 사항의 이유에 대해 서면으로 작성하셔서 저희 운영자에게 E-mail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업무 문제로 전화 신고는 받지 않습니다. 참고로 삭제되는 글의 원문과 화면 사진은 저희가 보관할 것입니다. 그리고 불만 사항이 충분히 타당하다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경고 조치 및 삭제 경위와 후속 조치, 처리 결과 등에 대해 공개적으로 공지를 할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이 옳다고 생각된다면 타인의 생각 또한 옳을 수 있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이 아무리 옳다고 해도 타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고, 법적인 제한 범위를 넘어선다면 그것은 이미 틀린 생각입니다.

애국은 눈에 보이는 글과 행동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사회의 질서를 지키고 서로를 존중하는 것도 애국의 한 방법입니다. 자신의 생각만이 옳다고 주장하고 강요하는 자는 이미 우리 사회를 분열시키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지금 여러분들께서 문제 삼는 자들과 싸우면서 그렇게 닮아갈 이유는 없지 않겠습니까? 제발 서로 강요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 논객들께서는 좋은 의견의 개진을 통해 많은 분들께 가르침을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월간조선  |  조선일보  |  통일일보  |  미래한국  |  올인코리아  |  뉴데일리  |  리버티헤럴드  |  뉴스파인더  |  이승만TV  |  장군의 소리  |  천영우TV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