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성품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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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언9장 11나 지혜로 말미암아 네 날이 많아질 것이요 네 생명의 해가 더하리라]


창세기46장
28야곱이 유다를 요셉에게 미리 보내어 자기를 고센으로 인도하게 하고 다 고센 땅에 이르니
29요셉이 수레를 갖추고 고센으로 올라가서 아비 이스라엘을 맞으며 그에게 보이고 그 목을 어긋맞겨 안고 얼마 동안 울매
30이스라엘이 요셉에게 이르되 네가 지금까지 살아 있고 내가 네 얼굴을 보았으니 지금 죽어도 가하도다


시편103
1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 성호를 송축하라
2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 모든 은택을 잊지 말찌어다
3저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4네 생명을 파멸에서 구속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5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케 하사 네 청춘으로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6여호와께서 의로운 일을 행하시며 압박 당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판단하시는도다
7그 행위를 모세에게, 그 행사를 이스라엘 자손에게 알리셨도다
8여호와는 자비로우시며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자하심이 풍부하시도다
9항상 경책지 아니하시며 노를 영원히 품지 아니하시리로다
10우리의 죄를 따라 처치하지 아니하시며 우리의 죄악을 따라 갚지 아니하셨으니
11이는 하늘이 땅에서 높음 같이 그를 경외하는 자에게 그 인자하심이 크심이로다
12동이 서에서 먼 것 같이 우리 죄과를 우리에게서 멀리 옮기셨으며
13아비가 자식을 불쌍히 여김 같이 여호와께서 자기를 경외하는 자를 불쌍히 여기시나니
14이는 저가 우리의 체질을 아시며 우리가 진토임을 기억하심이로다


항상 감사! 범사에 감사! 무슨 일이 있어도 감사! 감사의 성품으로 길들여지도록 이끌어 가시는 예수 그리스도께 넘치는 감사와 찬송을 쉬지 않고 해야 한다. 죽어도 여한이 없다는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얻기때문이다.  

 

10절
The fear PHRASE h3374 יִרְאָה yirah
of the LORD PHRASE h3068 יְהֹוָה Yĕhovah
is the beginning PHRASE h8462 תְּחִלָּה tĕchillah
of wisdom PHRASE h2451 חָכְמָה chokmah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of the holy PHRASE h6918 קָדוֹשׁ qadowsh
is understanding PHRASE h998 בִּינָה biynah


11절
For by me thy days PHRASE  h3117 יוֹם yowm
shall be multiplied PHRASE h7235 רָבָה rabah
and the years PHRASE h8141 שָׁנָה shaneh (in pl. only),
of thy life PHRASE h2416 חַי chay
shall be increased PHRASE h3254 יָסַף yacaph


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11나 지혜로 말미암아 네 날이 많아질 것이요 네 생명의 해가 더하리라
12네가 만일 지혜로우면 그 지혜가 네게 유익할 것이나 네가 만일 거만하면 너 홀로 해를 당하리라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인데 사전적인 의미는 knowledge A.knowledge, perception, skill B.discernment, understanding, wisdom 이라고 한다. 안다는 의미를 한 번 더 고찰하고자 한다. 하나님이 자기백성을 광야로 이끄시면서 하나님을 알려주시는 것이다. 그 광야의 의미를 깨닫고 그 광야로 통과하면서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가야 할 것이다.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of the holy PHRASE h6918 קָדוֹשׁ qadowsh
is understanding PHRASE h998 בִּינָה biynah

The fear PHRASE h3374 יִרְאָה yirah
of the LORD PHRASE h3068 יְהֹוָה Yĕhovah
is the beginning PHRASE h8462 תְּחִלָּה tĕchillah
of wisdom PHRASE h2451 חָכְמָה chokmah

외적 각성으로 안다고 할 때는 and the knowledge PHRASE h1847 דַּעַת da`ath 라고 한다. 성령의 내적인 각성으로 안다고 할 때는 to know = yada` 라고 한다.


시편136장 16그 백성을 인도하여 광야로 통과케 하신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광야를 성령으로 이끌림을 받으면서 하나님의 모든 신성으로 충만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가 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는 훈련을 받게 하심이시다. 일심동체가 되게 하시는 한 본질 통제이시다. 이는 성령으로 임하시는 하나님의 본질 통제를 주시는 것을 의미한다. 인간은 불순종의 4요소에 묶여 있는 피조물일 뿐이다. 무지 무식 무능 불순종을 태생적인 한계로 안고 있는 존재이다. 그분이 하나님의 지혜 지식 능력 순종을 주시지 않으면 결코 그 한계를 벗어날 수 없는 것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지혜요 지식이요 능력이요 순종이시다. 그분과 일체가 되는 은혜를 받으면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그의 지체가 되는 인간 피조물 그 태생적인 한계를 영구적으로 벗어난다. 주 예수 그리스도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시기에 그의 멍에를 메고 그에게 배우면 여호와 경외하기를 배운다. 하나님을 경외함 그 역시도 하나님의 본질이다. 인간에게 하나님을 경외하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본질 통제를 주시면 그들은 여호와를 경외하는 기반이 갖춘 것이다. 그런 것들을 다 주시고 주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 동거 동역을 이루게 하는데 완전하도록 길들이시는 성령이시다. 그리 훈련하시는 것을 그리스도의 할례라고 한다.


신명기8장
14두렵건대 네 마음이 교만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릴까 하노라 여호와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이끌어 내시고
15너를 인도하여 그 광대하고 위험한 광야 곧 불뱀과 전갈이 있고 물이 없는 간조한 땅을 지나게 하셨으며 또 너를 위하여 물을 굳은 반석에서 내셨으며
16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광야에서 네게 먹이셨나니 이는 다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마침내 네게 복을 주려 하심이었느니라
17또 두렵건대 네가 마음에 이르기를 내 능과 내 손의 힘으로 내가 이 재물을 얻었다 할까 하노라
18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을 주셨음이라 이같이 하심은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언약을 오늘과 같이 이루려 하심이니라
19네가 만일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고 다른 신들을 좇아 그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절하면 내가 너희에게 증거하노니 너희가 정녕히 멸망할 것이라
20여호와께서 너희의 앞에서 멸망시키신 민족들 같이 너희도 멸망하리니 이는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소리를 청종치 아니함이니라


기름부음의 계속성은 넘치는 감사와 찬송에 있다.


시편100
1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이 부를찌어다
2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 앞에 나아갈찌어다
3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줄 너희는 알찌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자시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4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찌어다
5대저 여호와는 선하시니 그 인자하심이 영원하고 그 성실하심이 대대에 미치리로다


마태복음11장
28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29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30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피조물은 절대로 하나님을 만족케 할 수 없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함께(온유 겸손 경외(그리스도의 할례)) 해 주셔야 하나님을 만족케 하는 인간이 되는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로만 살게 하시려고 인간을 광야로 데리고 가서 훈련시키신다. 그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용서함을 받은 모든 인간을 향하신 하나님의 기뻐하시고 온전하시고 선하신 뜻이다. 피조물인 모든 인간의 고유성 무지 무식 무능 불순종이다. 함께라는 것은 인간의 무지 무식 무능 불순종을 삼키는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국민성이 받는 복이다.


성령이 인간에게 지각을 주시지 않으면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한다. 그분을 알게 하시고 회개하게 하시고 마침내 그의 피와 살로 용서를 받게 하시고 성령의 통치로 하나님 본질 통제를 받게 하신다. 그 때부터 내적 각성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항상 아는 자가 되는 것이다. 그 확장성은 나날이 증대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은총을 입도록 주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 각성을 넘치는 감사와 찬송으로 구해야 할 것이다. 오늘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은 불변성 영구성 지속성 계속성 항구성 확장성을 받아야 하는 것임을 직시해야 한다. 대대로 우리가 사는 지구에서 주 예수를 알아가는 확장성의 의미는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으로 이어져야 한다.


창세기49
22요셉은 무성한 가지 곧 샘 곁의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23활쏘는 자가 그를 학대하며 그를 쏘며 그를 군박하였으나
24요셉의 활이 도리어 견강하며 그의 팔이 힘이 있으니 야곱의 전능자의 손을 힘입음이라 그로부터 이스라엘의 반석인 목자가 나도다
25네 아비의 하나님께로 말미암나니 그가 너를 도우실 것이요 전능자로 말미암나니 그가 네게 복을 주실 것이라 위로 하늘의 복과 아래로 원천의 복과 젖먹이는 복과 태의 복이리로다
26네 아비의 축복이 내 부여조의 축복보다 나아서 영원한 산이 한 없음 같이 이 축복이 요셉의 머리로 돌아오며 그 형제중 뛰어난 자의 정수리로 돌아오리로다


출애굽기 3:6 또 이르시되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모세가 하나님 뵈옵기를 두려워하여 얼굴을 가리우매


출애굽기 3:15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이는 너희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라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표호니라 


출애굽기 4:5 또 가라사대 이는 그들로 그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나타난 줄을 믿게 함이니라 하시고 


시편 47:9 열방의 방백들이 모임이여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도다 세상의 모든 방패는 여호와의 것임이여 저는 지존하시도다


마태복음 22:32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것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 자의 하나님이시니라 하시니 


마가복음 12:26 죽은 자의 살아난다는 것을 의논할찐대 너희가 모세의 책 중 가시나무떨기에 관한 글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말씀을 읽어보지 못하였느냐 


누가복음 20:37 죽은 자의 살아난다는 것은 모세도 가시나무떨기에 관한 글에 보였으되 주를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시라 칭하였나니


<구국기도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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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1-14, 14:01 ] 조회수 : 75 트위터트위터  페이스북페이스북  미투데이미투데이  요즘요즘  네이버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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